Tesla는 Cybertruck 및 Tesla Semi에 800볼트 아키텍처 채택을 고려할 수 있습니다. 이 의견은 회사가 최근에 개최한 2022년 1분기 실적 발표와 관련이 있습니다.
주주들로부터 질문을 받는 동안 Tesla 경영진은 회사가 자동차에 800볼트 아키텍처를 채택하지 않는 이유에 대해 질문을 받았습니다. 포르쉐와 같은 Tesla의 라이벌은 Taycan에 이러한 시스템을 채택했습니다. Lucid Motors는 Air 세단에 900볼트 아키텍처 를 채택하여 한 걸음 더 나아갔습니다 .
그러나 Tesla에 따르면 800볼트 아키텍처를 채택하면 큰 비용으로 약간의 이점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파워트레인 및 에너지 엔지니어링의 Tesla SVP인 Andrew Baglino는 이 시스템이 Model 3 및 Model Y와 같은 차량에는 적합하지 않다고 말했습니다. Musk는 800볼트로 전환하면 회사에서 100달러 정도를 절약할 수 있지만 자동차의 충전은 이를 위해 인프라와 전체 차량 시스템을 변경해야 합니다.
“(모델) 3 및 Y와 같은 소형 플랫폼 차량의 경우 800볼트에서 약간의 승패가 있습니다. 모든 것이 더 나은 것은 아닙니다. 그래서 우리는 그 플랫폼을 살펴보고 더 높은 전압으로 갈 수 있다는 현실을 무시하는 것이 아닙니다. 하지만 그 플랫폼에서 그렇게 하도록 고무하는 것은 아무것도 없습니다.”라고 Baglino가 말했습니다.
Tesla SVP는 800볼트 아키텍처가 몇 가지 정당한 이점을 제공하지만 대부분은 더 큰 차량에 적용된다고 설명했습니다. Baglino는 아키텍처가 충전 시 더 높은 전력이나 더 많은 토크가 필요한 전기 자동차에 적합하다고 말했습니다. 따라서 Tesla는 Cybertruck 및 Tesla Semi와 같은 향후 차량 에 800볼트 아키텍처를 채택하는 것을 고려하고 있습니다.
“충전 측의 더 높은 전력이나 배터리에서 전력 전자 장치까지의 더 높은 전력 또는 더 많은 토크가 필요한 더 큰 차량의 경우 현재 요구 사항이 높아집니다. 더 높은 전압으로 이동하면 반도체와 실제 도체가 조금 더 절약됩니다. 따라서 Semi와 Cybertruck에 대해서도 고려합니다. 그러나 모든 것이 실행되는 (모델) 3/Y 플랫폼의 경우 이점이 의심스러울 정도로 작습니다.”라고 Baglino는 말했습니다.
그러나 800볼트 아키텍처에 대한 Tesla의 작업은 회사가 Model 3 및 Model Y의 뒷면에서 운영을 확장하는 데 극도로 집중하고 있다는 점을 고려할 때 주목을 받지 못할 것입니다. Elon Musk가 언급한 회사의 전용 Robotaxi는 스티어링 휠이나 페달은 확실히 800볼트 아키텍처를 채택하지 않을 것입니다. 차량에 대해 Musk는 전용 Robotaxi에 800볼트 아키텍처를 사용하면 "기본적으로 0" 이점이 있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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