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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식 Diary/Tesla global news

SpaceX 최초의 33개 엔진 슈퍼 헤비 부스터가 최대 높이에 도달

by teddybearoo 2022. 3. 11.

프로세스가 시작된 지 약 11주가 지난 후 SpaceX는 33개의 새로운 Raptor V2 엔진을 수용하기 위한 최초의 최신 Super Heavy 부스터 프로토타입 적층을 완료했습니다.

Starship의 이름을 딴 거대한 상부 단계를 궤도에 진입시키도록 설계된 Super Heavy는 여러 면에서 Starship보다 단순하지만 다른 우주선에서도 마찬가지로 복잡하고 전례가 없습니다. 초고층 빌딩 크기의 타워에 설치된 거대한 기계 팔에 부스터를 착륙시키려는 SpaceX의 특이한 계획을 무시하고 Super Heavy는 '단순히' 대형 수직 발사, 수직 착륙 액체 ​​로켓 부스터에 불과합니다. 팔콘 9와 팔콘 헤비. Super Heavy를 주로 차별화하는 것은 규모입니다.

끝에서 꼬리까지 약 69미터(~225피트)를 측정하는 Super Heavy는 두 개의 Starship 단계 중 하나에 불과하며 2단계 Falcon 9 또는 Falcon Heavy 로켓 전체의 높이와 거의 같습니다. 9미터(~30피트) 너비에서 단일 슈퍼 헤비 부스터(효과적으로 거대한 강철 튜브)는 Falcon 9보다 최소 6~7배, Falcon Heavy보다 약 2~3배 많은 추진제를 저장할 수 있어야 합니다. . 엔진 수와 최대 추력도 마찬가지로 어마어마합니다.

SpaceX의 최신 Super Heavy 프로토타입인 Booster 7(B7)은 이러한 엔진 관련 기능을 더욱 확장합니다. Super Heavy B4에 설치된 29개의 Raptor V1 엔진 대신 Booster 7은 최대 33개의 Raptor V2 엔진을 지원하도록 설계되었습니다. V2 설계는 Raptor의 설계를 크게 단순화하여 구축, 설치 및 작동을 더 쉽게 만들면서도 최대 추력을 약 185톤(~410,000lbf)에서 최소 230톤(~510,000lbf)으로 크게 높입니다. 이론적으로 Super Heavy B7에 해당 추력 수준에서 작동할 수 있는 33개의 Raptor V2 엔진이 장착되어 있다면 Booster 7은 이론적으로 Booster 4보다 최소 40% 더 많은 추력을 생성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B4는 아직 단일 엔진을 시도하지 않았습니다.

SpaceX가 궤도 발사장에서 반년 이상 후에 부스터 4를 완전한 습식 드레스 리허설(발화 직전의 발사 시뮬레이션)이나 정전기 화재 테스트를 거치지 않았다는 사실로 인해 많은 사람들이 프로토타입이 다음과 같다고 가정하게 되었습니다. 조기 은퇴 가능성이 높다. 이제 Booster 7이 테스트 준비가 1~2주 앞으로 다가옴에 따라 SpaceX는 마침내 불꽃을 앞으로 나아가고 Raptor V2 엔진을 사용하도록 설계된 첫 번째 프로토타입의 자격을 시작할 수 있는 실행 가능한 대체품을 갖게 되었습니다.

Booster 7은 더 매끄러운 레이스웨이(배선 및 작은 배관을 보호하는 외부 도관); 압력 용기, '유압 동력 장치' 및 선미에 설치된 배꼽 패널의 다른 레이아웃; 그리고 그 후미 하드웨어 위에 구멍을 뚫는 에어로 커버에 대한 중요한 변경 사항이 있습니다. Raptor 엔진 외에도 Super Heavy Booster 7에 적용된 다음으로 가장 중요한 두 가지 수정 사항은 한 쌍의 스트라이크 같은 에어로 커버와 착륙 추진제를 저장하기 위한 대형 내부 '헤더' 탱크 추가입니다.

일련의 새로운 예리한 에어로 커버는 이제 Booster 7 탱크의 약 3분의 1을 달리는 5개의 복합재로 덮인 압력 용기(COPV)로 구성된 두 쌍의 새로운 쌍의 상단을 덮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그것들은 공기역학적 안정성을 향상시키기 위해 설계된 고정 날개와 같은 구조인 스트레이크처럼 약간 기능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이에 비해 Super Heavy B4에는 엔진 섹션 외부 주위에 균일한 간격으로 두 개의 COPV가 4세트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SpaceX는 내부 헤더 탱크 전체 세트로 Super Heavy Booster 7을 업그레이드한 것으로 보입니다. 즉, 이제 필요한 모든 착륙 추진제를 별도의 탱크에 저장할 수 있어야 합니다. 이는 필요한 가압 가스의 양을 크게 줄이고 복잡한 공간 내 및 대기 내 기동 중에 Super Heavy의 Raptor 엔진에 추진제의 중단 없는 흐름을 공급하는 것을 훨씬 쉽게 보장합니다. Super Heavy의 탱크 통풍구를 기동 추진기로 전환하기로 한 SpaceX의 결정에 따라 헤더 탱크는 부스터가 미세 중력/자유 낙하 조건에 있는 동안 액체 추진제가 우발적으로 배출될 가능성을 줄여야 합니다.

 

SpaceX's first 33-engine Super Heavy booster reaches full height

Approximately 11 weeks after the process began, SpaceX has finished stacking its newest Super Heavy booster prototype – the first of its kind intended to host 33 new Raptor V2 engines. Designed to launch Starship’s massive, namesake upper stage part of

www.teslarati.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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