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최대 전기 자동차 배터리 생산업체이자 Tesla의 주요 배터리 공급업체 중 하나인 CATL(Contemporary Amperex Technology Co Ltd.)은 3분기에 순이익이 98억 위안(14억 달러)까지 증가할 것으로 예상합니다. 전기차 배터리 시장이 일반 자동차 부문에서 EV의 부상으로 수혜를 입으면서 기대가 큽니다.
CATL은 월요일 주식 보고에서 최대 200%의 이익 증가를 예상했습니다. 중국에 본사를 둔 배터리 제조업체는 또한 9월에 끝나는 9개월 동안의 순이익이 180억 위안을 초과할 것이라고 예측했습니다. 이는 전년 대비 약 132% 증가한 수치입니다.
전기 자동차에 대한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CATL은 국내외에서 새롭고 더 큰 배터리 공장을 개발하기 위해 약 200억 달러를 지출하기로 약속했습니다. 이러한 시설 중 가장 주목할만한 것은 Mercedes-Benz AG가 있는 헝가리에 있습니다. 블룸버그 뉴스 보고서 에 따르면 CATL이 원자재 가격 변동에 대처하기 위한 전략을 개선함에 따라 6월에 끝나는 6개월 동안의 이익도 82% 증가한 81억7000만 위안을 기록했다.
CATL은 Tesla의 운영에서 핵심적인 역할을 합니다 . CATL의 인산철 리튬(LFP) 배터리 는 전기차 제조사의 중국 전기차 공장인 상하이 기가팩토리(Gigafactory Shanghai)에서 생산 되는 Tesla Model 3 차량에 장착됩니다. Tesla China의 공식 웹사이트에 따르면 Model 3의 두 가지 변형은 각각 556km(345마일) 및 675km(419마일)의 CLTC 범위로 나열됩니다.
CATL의 기술과 규모를 활용하는 것은 Tesla만이 아닙니다. 지난 달 독일의 고급 자동차 제조업체인 BMW는 CATL로부터 배터리 셀을 공급받을 것이라고 발표했습니다 . 흥미롭게도 CATL이 BMW에 공급할 배터리 셀은 Tesla의 자체 생산 4680 셀과 유사한 46mm의 표준 직경을 갖습니다.
BMW는 중국과 유럽에 있는 CATL의 배터리 공장에서 배터리를 공급받게 됩니다. 각 공장에서 연간 최대 20GWh의 용량이 BMW 전용으로 할당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CATL은 또한 배터리 생산에 재활용 가능한 재료와 재생 에너지 사용을 우선시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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