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Diary/Tesla global news

테스터의 Tesla FSD 베타 10.69.2.3 관찰

by teddybearoo 2022. 10. 12.

Tesla FSD 버전 10.69.2.3은 AI Day 직후 출시되었습니다. Tesla의 완전 자율 주행 소프트웨어의 최신 업데이트는 사소한 버그 수정을 제공합니다. 일부 테스터는 v10.69.2.3을 받았고 Teslarati 와 관찰 내용을 공유했습니다 . 

이전에 언급했듯이 10.69.2.3은 FSD 베타의 몇 가지 사소한 버그를 해결 하는 비교적 작은 업데이트 입니다. 때때로 소프트웨어 버그 수정과 함께 진행되기 때문에 일부 베타 테스터는 최신 버전에서 한두 단계 뒤쳐진 것으로 보이는 새로운 문제를 언급했습니다. 

도로 장애물 감지 문제

Tesla FSD 베타 프로그램의 일부 테스터는 차량이 경로 또는 바로 앞의 특정 물체를 등록하지 않을 때 도로 장애물 감지 문제가 발생했다고 보고했습니다. 

예를 들어 베타 테스터인 Jonathan은 자신의 차량이 도로에서 죽은 동물을 인식하거나 피하지 못한다고 말했습니다. 또 다른 베타 테스터는 자신의 커뮤니티에서 게이트와 유사한 문제를 경험했습니다.

“어느 날 직장에서 돌아와서 집 근처까지 갈 수 있는지 알아보기로 했습니다. 나는 폐쇄된 공동체에 살고 있다. 차량은 2개의 스윙 게이트가 있는 커뮤니티의 드라이브 입구로 회전했습니다. 차량이 거의 닫힌 게이트를 통과할 예정이었습니다.” FSD 베타 사용자 Sean이 Teslarati 와 공유했습니다 . “나는 중단을 두드리고 시스템을 멈추게 하기 위해 재정의해야 했습니다. 게이트를 장애물이나 장애물로 보지 않았습니다. 나는 이것을 낮과 밤 시간에 두 번 시도했고 결과는 동일했습니다.”

Tesla가 v10.69.2.2를 출시한 후 몇 명의 베타 테스터가 자신의 차량이 건설 현장 및 도로의 유사한 장애물을 인식하고 피하는 것을 관찰했습니다. 

좌회전 및 우회전

몇 명의 베타 테스터가 특히 교차로에서 좌회전 및 우회전 문제를 언급했습니다. FSD Tesla 운전자가 회전과 관련하여 제기한 가장 두드러진 문제는 교차로에서 자동차가 주저하는 것이었습니다. 테스터들은 교차로에서 자신의 자동차가 주저하는 것이 도로의 다른 운전자를 고려할 때까지 큰 문제가 되지 않는다는 점을 강조했습니다. 

“교차로에서 진행하는 것이 안전한지 여부/시기를 결정하기 위해 너무 오래 머뭇거립니다. 이것은 내 뒤에 차가 있을 때만 중요합니다. 나는 차를 밀어야 한다는 강한 압력을 느낀다(그리고 나는 그렇다). 인간은 시간표를 기다릴 인내심이 없습니다.”라고 FSD 베타 테스터인 Terry가 말했습니다.

FSD 베타 사용자 Dr. Rahaman도 비슷한 관찰을 했습니다. 그는 자신의 Tesla가 빨간 신호등이 켜진 교차로에서 정지한 후 앞으로 기어가고 너무 천천히 좌회전 또는 우회전을 하여 때때로 뒤에 있는 운전자를 짜증나게 할 것이라고 언급했습니다. Rahaman 박사는 특히 그의 차가 신호 없이 좌회전 차선에 늦게 진입하는 것을 관찰했습니다. 과거 Tesla 소유자는 자동차의 방향 지시등이 일부 교차로 또는 회전에서 산발적으로 꺼졌다 켜짐을 언급했습니다. 

차선 선택 문제

Tesla FSD v.10.69.2.3은 지난 몇 주 동안 여러 테스터가 지적한 가장 큰 문제인 차선 선택을 해결하지 못하는 것 같습니다. 한 베타 테스터는 Tesla FSD 프로그램의 대부분의 운전자가 차선 선택에 대해 가지고 있는 감정을 요약한 것 같습니다. 

“차선 선택은 때로 단순히 잘못되고 멍청합니다. (결국 일반적으로) 너무 늦게 잘못된 차선에 있다는 것을 깨닫고 교통 체증으로 더 힘든 것을 극복해야 하고 몸짓을 할 수 있는 사람과 달리 자동차는 스스로 만든 곤경에 대해 그런 신호를 주지 않는다”고 테스터는 말했다.  

“또한, 때때로 내 뒤의 차들이 내가 계속 직진하고 있다고 생각하고 내 뒤에 급습하고 즉시 추월할 만큼 충분히 늦게 회전 차선에 들어갑니다. 사람들이 꽉 차 있고 신호등에서 도로가 막 끝나려 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다른 문제

몇몇 FSD 베타 테스터가 언급한 덜 중요한 문제가 아래에 나열되어 있습니다. 

1. 차선 포지셔닝 - 좁은 도로에서는 차량이 이중 노란색 선을 너무 가깝게 껴안거나 선이 없을 때 도로 중앙에 달라붙습니다. 

2. 넓은 회전 – Tesla 자동차는 연석에서 멀리 넓은 회전을 합니다. 한 테스터는 그의 차가 넓게 회전하면서 가드레일 및 기타 장애물에 부딪힐 위험이 있음을 관찰했습니다. 

3. 회전 차선 문제 - 자동차는 여전히 차선을 주행 차선으로 착각합니다.



일부 테스터는 여전히 회전하는 동안 팬텀 제동과 떨림을 경험했다고 보고합니다. 그러나 다른 것들 사이에서 눈에 띄는 한 가지 관찰은 베타 테스터 Neeraj에게서 나왔습니다. 

그는 FSD 베타에 대해 “모든 사람이 규칙을 100% 따르고 100% 진행하지 않을 수 있는 사람들을 수용하거나 설명하지 않는 것처럼 운전합니다.”라고 말했습니다. 

FSD 베타는 100% 자율 버전이 일반 대중에게 배포되기 전에 아직 갈 길이 있습니다. 베타 테스터의 관찰 및 테스트는 Tesla가 FSD를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Elon Musk는 다음 업데이트인 10.69.3에서 더 중요한 개선 사항을 예고했습니다. Tesla는 올해 말까지  '감독된' FSD 버전 을 출시하기를 희망하고 있습니다.

 

Tesla FSD Beta 10.69.2.3 observations from testers

Tesla released FSD Beta version 10.69.2.3 recently. Let's take a look at what beta testers are saying about the update.

www.teslarati.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