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슬라의 인도 진출이 보류된 것으로 알려졌다. 이 회사의 결정은 인도 정부와 1년 넘게 논의한 끝에 나온 것입니다.
자동차 수입세 인하를 위한 협상이 교착 상태에 이르자 테슬라가 국내 쇼룸을 물색하려는 계획을 포기하기로 결정한 것으로 알려졌다. 회사는 또한 국내 팀 중 일부 를 다른 프로젝트에 재배치 했습니다.
이 업데이트는 이 문제에 대해 잘 알고 있는 것으로 알려진 3명의 로이터 와 관련이 있습니다. 이 출판물의 출처는 Tesla와 정부 관리 간의 논의가 비공개였기 때문에 익명을 유지하기로 결정했습니다.
Tesla는 전 세계적으로 입지를 구축했지만 아직 인도에는 진출하지 못했습니다. 국가가 수입 차량에 대한 상당한 관세를 시행하기 때문에(때로는 최고 100%까지 도달함) Tesla는 수입세 인하를 위해 로비를 해왔습니다.
인도는 대신 가파른 수입세를 피하기 위한 방법으로 테슬라에 조립 시설을 건설하도록 압력을 가하고 있다. Nitin Gadkari 인도 교통부 장관은 Tesla가 중국산 차량을 인도로 수입해서는 안 된다고 언급했습니다.
기가팩토리 상하이가 자동차 수출의 1차 거점인 점을 감안하면 테슬라 입장에서는 불편한 일이었을 것이다. 중국 기반 시설은 유럽 및 기타 아시아 지역에 Model 3 세단과 Model Y 크로스오버를 공급하고 있습니다.
Tesla는 로비 활동이 효과가 있는지 확인 하기 위해 2월 1일 마감일을 설정한 것으로 알려 졌지만, Narendra Modi 총리 정부가 양보를 제안하지 않자 전기 자동차 제조업체는 계획을 업데이트했습니다.
계획을 변경하기 전에 Tesla는 이미 인도의 쇼룸과 서비스 센터를 위한 여러 부동산 옵션 을 스카우트했습니다. Tesla가 고려한 것으로 알려진 사이트로는 뉴델리, 뭄바이, 벵갈루루가 있습니다. 인도에 슈퍼차저 스테이션이 도입되었다는 보고와 인도 도로에서 모델 Y 테스트 장치가 목격되었다는 보고도 작년에 나타났습니다.
Tesla와 인도 정부 모두 이 문제에 대해 성명을 발표하지 않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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