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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식 Diary/Tesla global news

SpaceX, 수리된 Starship 부스터 극저온 테스트 견뎌

by teddybearoo 2022. 5. 14.

SpaceX의 업그레이드된 Starship 부스터는 첫 번째 테스트에서 입은 손상을 수리하기 위해 수리를 거친 후 빠르게 두 번째 및 세 번째 극저온 테스트를 완료했습니다 .

테스트는 SpaceX가 5월 6일 수리된 슈퍼 헤비 부스터를 궤도 발사장(OLS)으로 되돌린 직후 거의 즉시 시작되었습니다. 패드의 의자 같은 발사대에 빠르게 설치하고 또 다른 하루의 시스템 점검과 통합을 거친 후 Booster 7은 5월 9일 수리 후 극저온에서 첫 번째 수리를 시작했습니다.

일련의 소규모 테스트를 통해 수리된 배관 및 헤더 탱크를 조심스럽게 확인하는 대신 SpaceX는 즉시 완전 극저온 증거(저온 방지)를 수행하고 약 3000톤(~6.6M lb)의 액체 질소(LN2)로 부스터 7을 가득 채웠습니다. ) 또는 LN2와 액체 산소(LOx)의 조합. 높이가 약 67미터(~220피트)이고 너비가 9미터(~30피트)인 슈퍼 헤비의 탱크를 극저온 액체로 채워진 올림픽 수영장 1.5개 분량으로 완전히 채우는 데 약 2시간이 걸렸습니다.


항상 그렇듯이, 그 액체(-320°F 또는 -196°C 훨씬 아래)는 부스터의 4mm(~0.16인치) 두께의 강철 탱크를 극저온으로 빠르게 냉각시킨 다음 습한 텍사스 공기에서 직접 수분을 동결시켜 거의 모든 것을 코팅했습니다.

SpaceX는 채우기 프로세스가 완료된 직후 Booster 7의 탱크를 제거하기 시작했습니다. 많은 절연 배관과 잘 절연된 지상 저장 탱크 덕분에 SpaceX는 극저온 테스트 중에 사용된 거의 모든 LN2 및 LOx를 회수할 수 있어 탱크를 보충하는 데 필요한 수백 대의 세미 트럭 배송을 피할 수 있습니다. 단 한 번의 테스트로도 농장을 운영합니다.

이를 증명하듯 SpaceX는 이틀 후인 5월 11일에 Booster 7에 대해 완전히 새로운 극저온 테스트를 진행했습니다. 다시 한 번, Super Heavy는 수천 톤의 액체 질소와 산소로 가득 차 있었습니다. Cryoproof #2의 즉각적인 탱크 제거와 달리 SpaceX(서리 수준으로 판단)는 탱크 제거 전에 Booster 7을 한 시간 동안 유지했습니다.

마지막 순간에 놀랍게도 Cryoproof #3이 끝날 때 B7의 탱크를 완전히 제거한 후 SpaceX는 부스터의 액체 산소 탱크에 수백 톤의 LN2 또는 LOx를 다시 채웠습니다. 로켓의 추력 부분이 열역학적 평형 상태에 도달하면 SpaceX는 원격으로 후퇴 하고궤도 발사 마운트의 Super Heavy 탯줄을 다시 연결했습니다. 발사 마운트 엄빌리컬 또는 '빠른 연결 해제'는 Super Heavy를 패드의 가스 공급 장치, 추진제 저장 장치, 전원 및 통신에 연결하는 역할을 합니다. Cryoproof #3 이후에 완료된 SpaceX 테스트는 Starship이 쉽게 직면할 수 있는 시나리오인 점화 후 발사 중단에 대한 대략적인 시뮬레이션이었을 수 있습니다. 다시 말해, 궤도 스타쉽 발사가 이륙 직전에 중단되었지만 빠른 연결 해제 후퇴 후에 사람의 개입 없이 부스터에 빠르게 다시 연결할 수 있습니까?

발사가 중단된 후 QD가 연료를 가득 채운 슈퍼 헤비에 재부착하지 못하는 시나리오에서 치명적인 화재나 폭발의 가능성은 즉시 거의 확실해집니다. 적당한 양의 동일한 로켓에서 기체 메탄과 산소를 ​​동시에 배출하는 것은 위험하지만 관리할 수 있습니다. 수천 톤은 고사하고 수백 톤을 땅에 갇힌 상태로 배출하는 것은 불꽃을 기다리는 몇 시간 동안 연료 공기 폭탄을 만드는 것과 같습니다. 여러 스타쉽 프로토타입(SN4, SN10)은 이미 메탄 가스의 가연성으로 인해 부분적으로 파괴되었습니다.

이틀 이내에 두 번의 완전한 극저온 테스트를 완료한 것과 함께 Super Heavy B7의 수리는 매우 성공적이었던 것으로 보입니다. 첫 번째 수리 후 극저온이 어느 정도 완벽하게 진행되지 않았다면 SpaceX가 이틀 후에 거의 동일한 테스트를 시도하거나 완료했을 것이라고 상상하기 어렵습니다. 두 번째 cryoproof가 거의 완벽하지 않았다면 SpaceX가 동일한 테스트 기간 동안 Booster 7의 배꼽을 분리하는 것과 관련된 위험을 감수했을 것이라고 상상하기가 훨씬 어렵습니다.

5월 12일 SpaceX의 메인 패드 크레인은 Super Heavy B7에 리프트 지그를 부착했는데, 이는 가까운 장래에 궤도 발사대에서 제거될 가능성이 있음을 시사합니다. 수리된 부스터가 테스트에 성공했다면 SpaceX의 다음 단계는 Raptor 엔진 설치와 정전기 화재 테스트의 시작일 것입니다. SpaceX가 한 번에 33개의 엔진을 모두 설치할 것인지 아니면 소수의 엔진으로 시작할 것인지는 확실하지 않습니다. SpaceX가 Raptor, 방열판, 그리드 핀 및 에어로 커버 설치를 완료하기 위해 Booster 7을 Starbase의 생산 시설로 반환할지 여부도 불분명합니다.

 

 

SpaceX's repaired Starship booster survives back-to-back cryoproof tests

SpaceX’s upgraded Starship booster has completed a second and third cryogenic proof test in rapid succession after undergoing repairs to fix damage suffered during the first round of testing. Testing began almost immediately after SpaceX rolled the repai

www.teslarati.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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