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esla 배터리 공급업체인 CATL(Contemporary Amperex Technology Limited)의 Zeng Yuqun 회장은 지난주 베이징에서 열린 World New Energy Vehicle Congress에서 회사의 새로운 M3P 배터리에 대해 논의했습니다. CATL은 M3P 배터리의 에너지 밀도가 10~20% 증가할 것으로 예상합니다.
M3P 배터리를 사용하면 CATL 셀이 전기 자동차의 범위를 700km 또는 430마일로 늘릴 수 있습니다. M3P 배터리는 CATL에서 니켈 및 코발트 기반 배터리에 비해 셀 비용을 낮출 수 있는 신소재로 만들어질 것입니다.
CATL은 LG 에너지 솔루션, BYD와 같은 경쟁사보다 우위를 점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M3P 배터리 셀은 중국 배터리 공급업체가 목표를 달성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TESLA GIGA SHANGHAI 자동차의 M3P
지난달 초 중국에서는 Tesla Giga Shanghai가 CATL의 M3P 배터리를 탑재한 새로운 Model 3 및 Model Y 변형을 출시할 것이라는 소문이 떠돌았습니다 . 현재 Giga Shanghai 차량은 CATL의 인산리튬 배터리를 사용합니다.
이 글을 쓰는 시점에서 Tesla China의 웹사이트에는 중국 CLTC(Light-Duty Vehicle Test Cycle) 표준을 기준으로 Model 3의 순항 거리가 556km(345마일)에서 675km(419마일) 사이라고 나와 있습니다. CLTC 추정치는 일반적으로 유럽의 WLTP 및 mNEDC 수치보다 높습니다. CLTC에 따르면 MIC 모델 Y의 순항 범위는 545km(338마일)에서 660km(410마일) 사이입니다.
중국 배터리 공급망 개선
베이징에서 열린 2022년 세계 신에너지 자동차 대회(World New Energy Vehicle Congress)의 대표자들은 행사 기간 동안 제조 공장의 배기 가스와 원자재 가격 상승에 대한 우려를 제기했습니다.
Bloomberg 에 따르면 , 회의의 임원들은 중국 정부가 현지 제조 공정에 관한 국제 배출 표준을 따르도록 권장했습니다. CATL의 Zeng 회장은 중국이 제조업체의 배출량과 관련하여 다른 국가에 뒤처져 있다고 지적했습니다.
대표자들은 중국 정부가 저에너지 소비 제품에 더 많은 투자를 하고 기업들이 배출량을 개선하기 위해 생산 시설을 업그레이드하도록 장려할 것을 제안했습니다. 그들은 또한 최신 탄소 배출량 데이터베이스를 구축하는 아이디어에 대해서도 언급했습니다.
대표자들은 원재료 비용 상승에 대해서도 이야기했습니다. SAIC Motor Corp Ltd.의 Chen Hong 회장은 “우리는 모두 광부들을 위해 일하고 있습니다.
전세계 자동차 제조사들은 원자재 및 물류 비용 상승으로 인해 제품 가격을 인상했습니다. 전기차 제조사 테슬라도 영향을 받았다. 2022년 세계 신에너지 자동차 대회(World New Energy Vehicle Congress)의 경영진은 중국이 자동차 제조업체에 영향을 미치는 일부 원자재 비용을 줄이기 위해 배터리 재활용 사업을 더욱 발전시킬 것을 제안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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