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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식 Diary/Tesla global news

SpaceX 'Mechazilla'로 Starship과 Super Heavy 빠르게 장착

by teddybearoo 2022. 3. 17.

 

SpaceX는 두 번째로 Starbase의 'Mechazilla' 타워와 팔을 사용하여 Super Heavy 부스터 위에 Starship 상단 스테이지를 쌓았습니다.

하지만 이번에는 SpaceX가 2 월 9일 두 번째 Starship 스택 에서 많은 것을 배웠고 3월 15일에 몇 배 더 빠르게 스택 프로세스를 완료할 수 있었습니다 . 두 번째 시도에서는 측정 방법에 따라 SpaceX가 리프트 시작부터 Super Heavy에 완전히 안착한 Starship까지 약 3시간 30분이 걸렸습니다. 그러나 Stack #3을 사용하여 SpaceX는 1시간 남짓 만에 Starship을 들어 올리고, 옮기고, 내리고, Super Heavy에 부착할 수 있었습니다.

이상하게도 SpaceX는 스태킹 작업 중에 Super Heavy를 잡고 안정화하기 위한 발톱과 같은 장치 없이 그 위업을 관리했습니다. 스택 #2의 경우 세 개의 팔이 모두 완전히 작동했습니다. 먼저 우주선과 부스터를 잡고 들어 올리거나 회수할 수 있는 거대한 팔인 '젓가락' 한 쌍이 Ship 20을 잡고 지면에서 100미터(~300피트) 가까이 들어 올려 Super Heavy 위로 회전했습니다. , 잠시 멈췄습니다. 선박용 신속 분리 또는 탯줄 암으로 알려진 세 번째 암이 휘어서 '발톱'을 확장하여 Super Heavy 상단 근처에 있는 하드 포인트를 잡습니다. 부스터가 고정되면 '젓가락'이 Ship 20을 Booster 4의 중간 단계로 천천히 내리고 6개의 클램프가 두 단계를 함께 연결했습니다.


두 개가 함께 고정된 후 몇 시간 후 스윙 암에 있는 제대 장치가 확장되어 Ship 20에 연결되었습니다. 패널이 실제로 어떤 식으로든 사용되었는지는 확실하지 않지만 제대는 우주선을 지상 시스템에 연결하여 추진제를 공급하도록 설계되었습니다. , 전원, 통신 및 기타 소모품. 그럼에도 불구하고 장치 는 Starship에 연결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그러나 스택 #3 이전에 SpaceX는 스윙 암의 '발톱'을 모두 제거했습니다. 즉, Super Heavy를 잡을 방법이 없었습니다. 이러한 감소된 기능은 스택 #2보다 3배 빠르게 완료되었다는 점을 감안할 때 스택 프로세스의 용이성 또는 속도에 전혀 영향을 미치지 않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는 발톱이 완전히 불필요하거나 극한의 바람에서 쌓기 작업을 시도할 때만 필요하다는 것을 의미할 수 있습니다. 분명한 것은 발톱 제거로 전체 쌓기 과정에서 몇 분 밖에 걸리지 않았을 것입니다. Stack #3에서 시간을 정말 절약한 것은 특히 Starship을 Super Heavy로 마지막 몇 미터를 내리는 동안 더 빠른 리프트와 더 적은 일시 중지였습니다. Stack #2에서 SpaceX는 Ship 20을 완전히 내리는 데 거의 1시간 30분이 걸렸습니다. Stack #3에서 같은 순서로 ~20분이 걸렸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인상적으로 빠른 1시간 스택 후 SpaceX는 스윙 암의 탯줄을 Starship에 연결하는 데 거의 2시간이 걸렸고 개선의 여지가 많았습니다. 궁극적으로 SpaceX가 쌓기 프로세스의 시작 속도를 높이고 훨씬 더 복잡한 발사대에 설치해야 하는 Super Heavy로 스타쉽 성공을 복제할 수 있다고 가정하면 Starbase의 궤도 발사 통합 시스템은 이미 가능 합니다. 하루에 여러 개의 Starship 발사를 지원합니다. 물론 SpaceX는 우주선 발사의 폭력과 스트레스를 받은 후 몇 시간 만에 궤도 발사 장소를 돌릴 수 있다는 것을 아직 입증하지 못했습니다.

더 중요한 것은 SpaceX는 우주선 발사, 복구 또는 재사용 을 시도한 적이 없습니다 . 이는 장비가 지원하도록 설계된 로켓이 어떤 식으로든 장비를 활용할 수 있다는 사실을 실제로 알기 전에 값비싼 특수 지원 장비를 구축하고 테스트해야 하는 이례적인 위치에 있게 됩니다. 우주선 크기의 궤도 우주선의 경우 우주 왕복선만 접근할 수 있으며 NASA의 궤도선 회전 기록은 54일입니다. SpaceX는 기술적으로 27일 동안 두 번 Falcon 9 부스터를 비행했지만 그 위업이 아무리 인상적이더라도 훨씬 더 작은 궤도 이하 부스터를 재사용하는 것이 거대한 궤도 우주선을 재사용하는 것보다 훨씬 쉽습니다.

결국, 아직 궤도 시험 비행을 시도할 수 있는 허가를 기다리는 것은 SpaceX의 잘못이 아닙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Starship과 Super Heavy와 이들을 지원하도록 설계된 궤도 발사장 사이의 성숙도 격차가 커지면서 궤도 시험 비행 중에 심각한 문제가 발생할 경우 SpaceX가 로켓, 지원 장비 또는 둘 다를 광범위하게 재설계해야 할 위험이 높아집니다.

다음으로 SpaceX가 Super Heavy 위에 있는 동안 또는 두 단계를 동시에 수행하는 동안 Starship을 동결 방지하려고 시도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SpaceX는 궤도 발사장의 추진제 저장 및 분배 시스템을 사용하여 Ship 20 및 Booster 4의 6개 이상의 극저온 시험을 수행했지만 수백 피트의 추진제를 수백 피트 상공으로 보내는 데 필요한 하드웨어를 완전히 테스트하지 않았습니다. 전체 스택 테스트 및 출시 작업에 필수적입니다.

 

SpaceX rapidly stacks Starship and Super Heavy with 'Mechazilla'

For the second time ever, SpaceX has used Starbase’s ‘Mechazilla’ tower and arms to stack a Starship upper stage on top of a Super Heavy booster. This time around, though, SpaceX clearly learned a great deal from its second February 9th Starship sta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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