폭스바겐의 허버트 디스(Herbert Dies)는 이번 주말 사우스 바이 사우스웨스트(South by Southwest) 페스티벌을 위해 오스틴을 방문하는 동안 Tesla Giga Texas를 외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Tesla Gigafactory Texas는 최근 Model Y의 생산을 준비하면서 많은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Tesla의 Austin 공장은 최근 미국 노동부 장관 Marty Walsh 를 포함하여 몇 명의 주목할만한 방문객을 받았습니다 .
VW 회장은 Tesla의 새로운 HQ의 중요성과 EV 산업에서 경쟁을 어떻게 높일 것인지를 인식했습니다. Diess는 최근 LinkedIn 게시물 에서 Tesla Giga Texas가 인상적이라고 말했습니다 . “길이 1.2km, 폭 400m: 한 지붕 아래, 전지 생산에서 최종 조립까지 물류가 필요 없습니다. 일단 가동되고 실행되면 몇 가지 새로운 벤치마크를 설정할 가능성이 매우 높습니다.”라고 Dies가 썼습니다.
폭스바겐 회장의 발언은 진실을 담고 있다. Tesla는 이미 오스틴에서 새로운 벤치마크를 설정하고 있습니다. Tesla Gigafactory Texas는 4680 배터리가 장착된 Model Y로 생산을 시작합니다. Giga Texas는 또한 8,000톤 Giga Press를 사용하는 Tesla의 Cybertruck 공장이 될 것입니다.
과거에 Dies는 Tesla의 기가팩토리가 폭스바겐과 같은 레거시 자동차 제조업체에 가져올 경쟁을 강조했습니다. 2021년 10월 Dies는 Grünheide에서 Tesla Giga Berlin을 칭찬하며 "인상적인 속도와 생산성을 갖춘 자동차를 만들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Diess는 새로운 Wolfsburg 공장이 VW가 Tesla Giga Berlin과 경쟁하는 데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
“볼프스부르크에 새 공장을 결정하게 되어 매우 기쁩니다. 그것이 없으면 경쟁할 기회가 없습니다.”라고 Dies가 말했습니다.
이달 초, 폭스바겐 그룹의 감독 위원회 는 볼프스부르크-바르메나우에 있는 20억 달러 규모 의 새로운 제조 시설에 대한 결의안을 통과시켰 습니다. 새로운 공장은 VW의 Trinity 스포츠 세단을 생산할 예정이며 2026년까지 조립 라인에서 나올 것으로 예상됩니다. Trinity는 Tesla의 Model S와 Model Y에 대한 폭스바겐의 대답인 것 같습니다. 비록 Trinity가 궁극적으로 EV 시장에서 어떤 세단과 경쟁할지 아직 불분명하지만 .
“트리니티 공장은 기존 주공장과 폭스바겐 전반의 청사진이 될 것입니다. 우리는 또한 Trinity를 중심으로 볼프스부르크에서 배터리, 충전 및 디지털화 활동을 확장하기로 합의했습니다. 이 모든 것이 고용을 보호하고 볼프스부르크의 변화를 형성하는 데 일관성을 가져옵니다.”라고 VW AG의 일반 및 그룹 작업 위원회 의장인 Daniella Cavallo가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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