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Diary/Tesla global news

SpaceX 쉽게 조립할 수 있도록 Starship 기수와 돔을 업그레이드

by teddybearoo 2022. 3. 9.

별도의 팀이 새롭고 개선된 Starship 노세콘의 완성에 임하는 동안 SpaceX는 유사한 기본 설계 변경을 특징으로 하는 업그레이드된 '탱크 돔'을 조립하기 시작한 것으로 보입니다.

 

기수 전면에서 SpaceX는 Starship SN15가 최초(그리고 유일한)가 된 2020년 중반부터 최소 1년 동안 새롭고 개선된 버전의 Starship 노세콘을 개발하고 다양한 충실도의 패스파인더와 프로토타입을 조립하고 있습니다. 성공적으로 발사하고 착륙하기 위한 프로토타입. 로켓 아래로 더 내려가면 스타쉽 돔 업그레이드에 대한 힌트가 훨씬 더 최근에 개발된 것입니다.

 

훨씬 더 얇은 노즈가 완전히 설치되지 않은 Starship Mk1을 제외하고 Starship 노즈 디자인은 SpaceX가 2020년 중반에 첫 번째 프로토타입을 제작하기 시작한 이래로 매우 일관되었습니다. 초기 프로토타입은 SpaceX가 기수 설계 및 조립 과정을 빠르게 반복하면서 불가피하게 폐기되었으며, Starship SN8은 기본 구조(탱크 섹션, 기수 및 플랩)가 완전히 조립된 최초의 프로토타입이 되었습니다.

 

지난 18개월 동안 개선 및 변경 사항이 거의 확실했지만 Starships SN8, SN9, SN10, SN11, SN15, SN16, S20 및 S22의 초기 비행하지 않은 프로토타입과 기수는 모두 거의 같은 방식으로 제작되었습니다. . SpaceX는 먼저 일련의 얇고 스탬프가 찍힌 강철 시트(고어)를 생산합니다. 맞춤형 지그에 정렬되면 각각의 고어가 함께 용접되어 약간 원추형 링을 형성합니다. 총 5개의 '링'이 조립되며 각각은 마지막 링보다 더 좁고 원뿔형입니다. 그런 다음 5개의 섹션을 하나씩 쌓고 둘레를 따라 함께 용접합니다.

전체적으로 120개의 복잡한 수직 용접과 같은 것이 코의 가장 기본적인 구조를 조립하는 데 필요하고 그 섹션을 하나의 원뿔로 바꾸기 위해 4~5개의 덜 복잡한 원주 용접이 뒤따릅니다. SpaceX의 업그레이드된 디자인은 주로 고어의 크기를 늘려 프로세스를 단순화하려고 합니다. 원뿔을 형성하는 데 필요한 세로 섹션의 수를 약간 줄이는 것 외에도 SpaceX는 스택 섹션의 수를 5개에서 2개로 줄여 필요한 총 고어 수를 최소 2~3배 줄였습니다. 그다지 중요하지는 않지만 동일한 단순화는 또한 노세콘을 조립하는 데 필요한 수직 및 원주 용접의 길이를 줄입니다.

 

SpaceX의 새로운 돔 디자인의 정신은 매우 유사해 보입니다. 아마도 노세콘 고어용으로 개발된 스트레치 성형 생산 방법을 두 배로 늘리면서 SpaceX는 돔 고어의 크기를 늘리고 돔 조립에 필요한 적층 섹션 수를 줄이기로 결정한 것으로 보입니다. 비록 5~2개가 아닌 3개에서 2개이지만 .

종합적으로 이 동작은 대부분 예측 가능합니다. Starship과 Super Heavy의 현재 디자인에 대한 자신감이 높아짐에 따라 SpaceX는 이제 제조를 합리화하고 단순화하는 동시에 Starship의 디자인을 최적화하는 방법을 찾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첨단 로켓 공장이든 스마트폰 조립 라인이든 관계없이 부품 수 감소는 비용과 복잡성을 모두 줄이는 매우 일반적이고 바람직한 방법입니다. 또한 필요한 개별 용접의 수를 대폭 줄이고(약간 덜하지만 전체 용접 길이도) 가능한 실패 지점 수와 용접 검사 및 수리에 필요한 시간을 줄여야 합니다.

이미 여러 개의 새로운 노즈 패스파인더를 폐기한 상태에서 Starship S24가 새로운 디자인을 특징으로 하는 첫 번째 모델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배를 쌓는 과정은 이미 시작되었습니다. 돔의 경우 SpaceX는 이제 막 첫 번째 프로토타입을 조립하기 시작한 것으로 보입니다. 과거의 돔 변경이 미래의 동작을 나타내는 경우 새로운 돔 설계가 현재 하드웨어와 마찬가지로 작동하도록 하기 위해 하나 또는 여러 개의 새로운 '테스트 탱크'가 구축될 것입니다. SpaceX가 모든 돔을 구형 디자인으로 교체하는 것을 목표로 하는지 또는 현재 Starship 및 Super Heavy 추진 돔이 당분간 동일하게 유지될 것인지도 불분명합니다 .

 

SpaceX upgrading Starship noses and domes for easier assembly

While a separate team closes in on the completion of a new and improved Starship nosecone, SpaceX also appears to have begun assembling upgraded ‘tank domes’ that feature a similar underlying design change. On the nose front, SpaceX has been working on

www.teslarati.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