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년 동안 Tesla는 공급망과 배터리 전략에 막대한 투자를 해왔습니다. 회사는 이러한 노력에 너무 집중하여 자체 배터리인 4680 셀을 설계하고 생산하기까지 했습니다. 차세대 전지는 전기 자동차를 보다 저렴하게 만들기 위한 Tesla의 장기 계획의 중요한 구성 요소입니다.
Elon Musk는 Tesla의 니켈 수요에 대해 매우 개방적이었습니다. 고성능 배터리의 핵심 구성 요소인 Musk는 2020년에 Tesla에 친환경 니켈을 제공할 수 있는 모든 회사에 대규모 계약을 체결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배터리 데이 동안 CEO는 또한 Tesla의 니켈 기반 4680 배터리가 Cybertruck과 같은 회사의 주력 제품의 핵심이 될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그러나 니켈은 리튬 이온 배터리의 핵심 성분이지만 전문가들은 얼마 동안 다가올 부족을 예측했습니다. 노르웨이에 기반을 둔 에너지 분석 회사인 Rystad Energy는 2024년경 수요가 니켈 공급을 초과할 것이며 2026년에는 재료가 부족할 것으로 추정했습니다 . 이 기간은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침공으로 가속화된 것으로 보입니다.
러시아는 업계 최고 등급의 니켈 공급량의 20%를 통제하고 있습니다. 이 나라는 또한 세계 전체 니켈 공급의 10%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이에 러시아가 우크라이나를 침공해 제재를 가하자 시장은 반발했다. 니켈 가격이 너무 많이 올라 런던 금속 거래소가 일주일 이상 해당 소재 거래를 취소했습니다. Insider 에 보낸 성명에서 자동차 산업 분석가 Lauren Fix는 러시아의 니켈 통제가 전기 자동차 제조업체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다고 지적했습니다.
“적에게 중요한 재료를 제공하는 것은 결코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그들은 당신이 지불하는 가격을 통제할 수 있고 당신이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공급을 얻는 것을 더 어렵게 만들 수 있습니다.”라고 Fix는 말했습니다.
Tesla는 시장의 지배적인 전기 자동차 제조업체이며 그만한 이유가 있습니다. 수년 동안 회사는 시장 변화에 최대한 영향을 받지 않도록 계획을 시작했습니다. Tesla 는 니켈 광산 회사 및 니켈 생산 업체와의 파트너십을 활용하여 많은 시장 변화와 실질적으로 독립적인 니켈 공급을 구축했습니다 . 이 회사는 2021년 초에 니켈 광산을 사들여 재료에 직접 접근할 수 있었습니다.
Tesla는 또한 현재 Panasonic과 함께 Gigafactory Nevada에서 제조되고 있는 2170개 셀부터 현재 회사의 Kato Road 시설에서 가동 중인 4680개 셀에 이르기까지 배터리 기술에 많은 노력을 기울였습니다. Tesla의 4680 배터리는 니켈 기반 셀로 발표되었지만 기존 배터리에 비해 생산 비용이 더 저렴하고 수명 주기가 더 길어지는 여러 가지 효율성이 있습니다.
흥미롭게도 Tesla는 4680 배터리 기술을 자체적으로 유지하지 않습니다. 이전 발표에서 Panasonic은 4680 배터리도 생산할 것이라고 확인했으며 이미 전기 자동차 제조업체의 검증을 받았습니다. 파나소닉은 차세대 전지의 대량 생산이 2024년경에 시작될 것이라고 언급했습니다 .
Tesla는 또한 재료를 전혀 사용하지 않는 배터리를 사용하여 상승하는 니켈 비용을 처리했습니다. CEO Elon Musk에 따르면 Tesla는 Gigafactory Shanghai에서 생산되는 Model 3 RWD 및 Model Y RWD와 같은 보급형 차량에 철 기반 배터리를 사용하는 데 집중하기 시작했습니다. 회사는 또한 니켈에 대한 의존도를 줄이기 위해 일부 배터리에 망간을 사용하기 시작했다고 언급했습니다. 마지막으로 Tesla는 니켈 기반 배터리의 재활용 프로그램도 시작했는데, 이는 향후 회사의 공급망에 도움이 될 것입니다.
Tesla는 여전히 시장의 변화에 영향을 받고 있습니다. 회사가 최근 몇 주 동안 차량 가격을 두 번 인상했다는 사실이 그 증거입니다. 그러나 많은 전문가들은 Tesla의 미래 지향적인 전략이 여전히 회사가 전기 자동차 산업에서 확실한 리더로서의 역할을 계속할 수 있는 좋은 위치에 있다고 말했습니다. 기술 투자자이자 Connectpreneur의 설립자인 Tien Wong은 이 문제에 대한 자신의 생각을 공유했습니다.
“전쟁 전, 니켈 가격 및 잠재적인 부족은 Elon과 EV 산업 전체의 큰 관심사였습니다. 전쟁은 이러한 역동성을 악화시켜 EV의 가격을 높이고 배송을 느리게 할 것입니다. Tesla의 경우 현재 시장 리더이기 때문에 니켈 상황은 단기적으로 경쟁업체에 비해 실제로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라고 Wong이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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