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esla China의 오랜 배터리 공급업체인 CATL(Contemporary Amperex Technology Co. Ltd)은 50억 달러 규모의 셀 공장을 위해 북미 전역에 부지를 물색 중입니다.
CATL은 연간 최대 80GWh를 생산할 수 있는 배터리 공장을 위해 북미, 캐나다 및 멕시코에 부지를 고려하고 있습니다. 새 공장은 최대 10,000명의 직원을 고용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 문제에 정통한 사람들 은 CATL 대표가 이번 달 초 몇 차례 회의를 위해 멕시코로 날아 갔다고 블룸버그 에 전했다. 중국에 기반을 둔 배터리 공급업체는 미국과 캐나다의 노동력 확보를 우려해 멕시코 공장 건립으로 기울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세계 최대 배터리 공급업체인 이 회사는 또한 미국이나 캐나다에 50억 달러 규모의 배터리 시설을 건설하기로 결정하면 표면화될 수 있는 일부 무역 문제에 대해 우려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북미에 배터리 공장을 건설하려는 CATL의 계획은 비용이 많이 드는 무역 관세를 피하는 동시에 서부의 Tesla와 같은 고객에게 공급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CATL과 Tesla는 Tesla Giga Shanghai가 운영을 시작한 이후 함께 협력해 왔습니다. Tesla China에 Model 3 및 Model Y용 리튬 인산철(LFP) 배터리를 공급합니다. 2021년 10월 Tesla는 2022년 CATL에 45GWh LFP 배터리를 주문 했는데, 이는 최소 800,000개의 Standard Range Model 3 및 Model Y 차량에 충분합니다. 2021년 3분기 실적 발표에서 Tesla는 전 세계적으로 LFP 배터리 화학으로의 전환을 발표했습니다.
Tesla는 3분기 주주 자료 에서 "표준 범위 차량의 경우 전 세계적으로 리튬 철 인산염(LFP) 배터리 화학으로 전환하고 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
CATL은 북미에 뿌리를 둔 유일한 배터리 공급업체가 아닙니다. 세계 2위 배터리 공급업체인 한국의 LG에너지 솔루션(LGES)은 이미 GM(GM)과 함께 3개의 전기차 배터리 공장을 운영하고 있다. LGES와 GM은 미시간주 랜싱에 연간 50GWh를 생산할 수 있는 배터리 시설에 26억 달러를 투자할 계획 이다. 이 회사는 또한 35GWh를 생산할 수 있는 공장을 오하이오에, 테네시에 35GWh 생산 능력을 갖춘 공장을 건설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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