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esla는 독일에서 차량 생산 램프와 함께 다소 신중한 전략을 취하고 있을 수 있습니다. 현지 보고서에 따르면 Tesla는 현재 이달 말까지 Giga Berlin에서 주당 약 1,000대의 전기 자동차를 생산할 계획이며 2022년 말까지 주당 약 5,000~10,000대까지 생산할 계획입니다.
기가베를린은 지난달 일론 머스크 CEO가 참석한 행사에서만 차량 배송을 시작 했다. Tesla는 행사 기간 동안 Model Y의 첫 번째 배치를 전달했지만 시설에 대한 열렬한 관찰자들 사이의 보고에 따르면 Giga Berlin은 여전히 차량 생산을 천천히 늘리고 있습니다.
독일 언론인 Automobilwoche 는 회사의 내부 계산을 인용하여 Tesla가 올해 Giga Berlin에서 약 30,000대만 생산할 것이며 2023년에는 더 높은 생산량을 달성할 것으로 추정 했습니다. 이는 특히 Gigafactory Shanghai에서의 Tesla의 속도를 고려할 때 놀라울 정도로 보수적입니다. 그러나 독일 언론은 Tesla가 이달 말까지 주간 생산량을 주당 1,000대까지 늘릴 계획이라고 언급했습니다.
Tesla가 현재 Gigafactory Berlin에서 일주일에 약 350대의 차량만 생산하고 있다는 점을 고려하면 이는 상당한 개선이 될 것입니다. 테슬라는 연말까지 주당 약 5,000~10,000대의 차량으로 생산량을 늘릴 계획인 것으로 알려졌다. 그러나 Tesla가 Made-in-Germany Model Y를 한 배터리 셀 형식에서 다른 배터리 셀 형식으로 전환할 예정인 것으로 알려지면서 2022년 가을에 약 3주 동안 생산이 중단될 예정입니다.
Tesla가 현재 Giga Berlin과 Fremont 공장에서 생산되는 Model Y에 2170개의 셀 을 사용하고 있음을 고려하면 2022년 가을 시설 폐쇄로 인해 회사가 유럽산 순수 전기 크로스오버로 전환할 수 있다고 가정하는 것이 안전해 보입니다. 4680개의 셀이 있습니다. 지금까지 Tesla의 Made-in-Texas Model Ys에만 회사의 새로운 배터리 폼 팩터가 장착된 것으로 믿어집니다.
Tesla는 현재 Gigafactory 베를린 단지에 전용 배터리 셀 생산 시설을 구축하고 있습니다. 공장 건설이 비교적 빠르게 진행되어 조만간 배터리 공장이 가동될 것이라는 기대가 큽니다. Tesla가 Made-in-Germany Model Y를 4680 셀로 전환할 수 있다는 추정이 정확한 것으로 입증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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