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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식 Diary/Tesla global news

NASA는 SpaceX에 'Dragon XL'달 화물 우주선의 운명을 결정하도록 요청

by teddybearoo 2022. 4. 19.

NASA가 만우절에 조용히 발표한 새로운 정보 요청(RFI)에서 우주국은 SpaceX에 'Dragon XL' 달 화물 우주선의 운명을 결정하도록 간접적으로 요청한 것으로 보입니다.

2020년 3월, NASA는 제안된 "게이트웨이" 달 우주 정거장의 존재 첫 몇 년 동안 승무원과 운영에 필요한 대부분의 가압 및 비 가압 화물을 운송하기 위해 SpaceX를 선택했다고 발표했습니다. 이 작업을 수행하기 위해 SpaceX는 더 많은 추진제 저장 공간, 더 많은 화물 공간 및 기타 다양한 디자인 변경 사항을 포함하여 크게 수정된 Dragon 2 우주선의 일회용 버전을 개발할 것입니다.

Dragon XL로 알려진 이 우주선은 이륙 시 무게가 약 15~16톤(~33,000-35,000lb)이며 달에 대한 각 임무를 수행하려면 전체 또는 부분적으로 소모 가능한 Falcon Heavy 발사가 필요할 것입니다. 당시 NASA에서는 SpaceX 및 Dragon에 대한 기존 투자와 경험을 활용하고 주요 기술 장애물을 세우지 않은 상당히 균형 있고 합리적인 선택이었습니다. 그러나 2년이 지난 후에도 NASA 는 여전히 계약에 대한 작업을 시작하지 않았습니다.

이것이 새로운 4월 1일 RFI 가 흥미로운 이유입니다. NASA는 원래 2018 GLS(Gateway Logistics Services) RFP(Request For Proposals)의 작은 글씨를 참조하여 프로그램의 계획된 17년 수명 동안 기관이 신규 및 기존 제공업체로부터 새로운 제안을 계속 수신하고 고려할 수 있도록 합니다. 기관은 주요 동기가 "정보 및 계획 목적, 피드백 요청, 경쟁 촉진", "2022년 진입 여부 결정"이라고 말합니다. NASA는 이것이 정확히 무엇을 의미하는지 지정하지 않았지만 나머지 텍스트의 맥락에서 기관은 이 RFI를 사용하여 기존 Dragon XL 계약을 최종적으로 "시작"할지 여부를 결정하는 데 도움이 되기를 원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그러나 문서는 훨씬 더 흥미롭고 암시적입니다. 나중에 NASA는 응답자가 정확히 무엇에 대해 논의하기를 원하는지 설명합니다. 8개의 주요 질문 목록에서 기관은 GLS의 범위를 실질적으로 확장하려는 욕구를 반복적으로 암시합니다. 질문 #8에서 NASA는 "심우주에서 활기찬 공급망을 만드는 것"을 돕기 위해 응답자가 "달의 궤도와 달 표면"에 추가 화물을 배달하거나 "전용 예인선 기능"을 제공할 수 있는지 묻습니다. 또는 "신속한 대응 배송 서비스".

NASA는 또한 장래의 GLS 제공자가 "요구 사항 변경의 비용 영향 [최소화]", "운영 비용 절감" 및 "선불 비용 최소화" 방법에 대한 정보를 요청합니다. 질문 #2 및 #3에서 NASA는 "향후 5년" 내에 "화물 배송 용량을 크게 증가"할 수 있는 "새로운 및/또는 혁신적인 기능"에 대한 세부 정보를 요청하고 "최소 [화물] 기능을 초과하는 제안자는 더 호의적으로 볼 수 있습니다."

NASA는 Dragon XL보다 저렴하고 성능이 뛰어난 대체 심우주 화물 운송 서비스의 잠재적 이점에 매우 관심이 있는 것 같습니다. 그러나 행 사이에서 RFI는 SpaceX에 직접 작성된 것처럼 읽습니다. 첫 번째 질문은 아마도 가장 설득력 있는 질문일 것입니다. "귀하의 회사는 원래 요청에 설명된 대로 물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GLS 계약을 시작하는 데 관심이 있습니까?"

SpaceX는 "시작"할 수 있는 기존 GLS 계약이 있는 유일한 회사입니다. 다음 질문에서 NASA는 원래 계약의 요구 사항을 훨씬 능가하는 화물 운송 기능에 대한 관심을 반복적으로 표현하고 이러한 개선을 가능하게 할 수 있는 혁신적인 새로운 기능에 대해 질문합니다. NASA 는 예를 들어 화물 배송당 "두 번 이상 발사"가 필요하거나 "정부에 대한 초기 비용을 최소화"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는 비정통적인 솔루션을 고려할 의향을 "인정"하고 암시합니다. 간단히 말해서, 거의 모든 미국 회사가 NASA에 새로운 GLS 옵션에 대해 알릴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지만 그렇지 않습니다 .이 새로운 RFI는 적어도 부분적으로 SpaceX가 Dragon XL 대안이나 업그레이드를 제안할 수 있는 기회를 주기 위해 설계되었다고 결론지었습니다.

가장 확실한 옵션: 스타쉽. 인간 착륙 시스템(HLS) 프로그램을 통해 NASA는 이미 유인 우주선 달 착륙선 과 우주선 개발에 최소 30억 달러를 투자하기로 약속했습니다.완전히 재사용 가능한 발사체와 발사 및 운용에 필요한 연료 보급 인프라. 거의 수정을 가하지 않고 SpaceX와 NASA가 이미 개발 중인 Starship 아키텍처는 수십 톤의 가압 화물을 cislunar 공간, 달 궤도, Gateway, 달 표면 또는 NASA가 원하는 거의 모든 곳으로 운송하는 데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 상당한 투자를 활용하면 초기 및 총 개발 비용을 크게 줄이고 "활기찬" 심우주 공급망을 자극하고 Dragon XL의 화물 용량을 5, 10 또는 심지어 20+.

물론 Starship이 Dragon XL을 쉽게 대체할 수 없다고 믿을 만한 기술적 문제와 이유가 있습니다. Dragon XL조차도 Gateway의 방문 차량 중량 제한인 14톤에 부딪힐 위험이 있었습니다. 스타쉽은 전체 게이트웨이보다 더 많은 최소 100-200톤의 무게가 나갈 것입니다. Dragon XL은 비극저온 추진제를 사용하며 게이트웨이에서 한 번에 최소 6-12개월을 보내는 것으로 기본 설정되어 있습니다. NASA는 또한 Gateway의 극도로 비좁은 거주 공간을 일시적으로 완화하기 위해 Dragon XL을 승무원 객실이나 욕실로 사용할 가능성을 연구했습니다. 스타쉽의 메인 엔진은 예열되어 가스로 끓는 것 외에는 아무것도 원하지 않는 극저온 추진제를 사용합니다 .한 번에 몇 달 동안 역에 머물기가 더 어렵습니다. 이러한 문제는 해결할 수 있지만 Starship이 기본적으로 완벽하지 않다는 점은 여전히 ​​주목할 가치가 있습니다.

 

NASA asks SpaceX to decide the fate of 'Dragon XL' lunar cargo spacecraft

In a new Request For Information (RFI) quietly released by NASA on April Fools’ Day, the space agency appears to have indirectly asked SpaceX to determine the fate of its ‘Dragon XL’ lunar cargo spacecraft. In March 2020, NASA announced that it had 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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