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SA가 만우절에 조용히 발표한 새로운 정보 요청(RFI)에서 우주국은 SpaceX에 'Dragon XL' 달 화물 우주선의 운명을 결정하도록 간접적으로 요청한 것으로 보입니다.
2020년 3월, NASA는 제안된 "게이트웨이" 달 우주 정거장의 존재 첫 몇 년 동안 승무원과 운영에 필요한 대부분의 가압 및 비 가압 화물을 운송하기 위해 SpaceX를 선택했다고 발표했습니다. 이 작업을 수행하기 위해 SpaceX는 더 많은 추진제 저장 공간, 더 많은 화물 공간 및 기타 다양한 디자인 변경 사항을 포함하여 크게 수정된 Dragon 2 우주선의 일회용 버전을 개발할 것입니다.
Dragon XL로 알려진 이 우주선은 이륙 시 무게가 약 15~16톤(~33,000-35,000lb)이며 달에 대한 각 임무를 수행하려면 전체 또는 부분적으로 소모 가능한 Falcon Heavy 발사가 필요할 것입니다. 당시 NASA에서는 SpaceX 및 Dragon에 대한 기존 투자와 경험을 활용하고 주요 기술 장애물을 세우지 않은 상당히 균형 있고 합리적인 선택이었습니다. 그러나 2년이 지난 후에도 NASA 는 여전히 계약에 대한 작업을 시작하지 않았습니다.
이것이 새로운 4월 1일 RFI 가 흥미로운 이유입니다. NASA는 원래 2018 GLS(Gateway Logistics Services) RFP(Request For Proposals)의 작은 글씨를 참조하여 프로그램의 계획된 17년 수명 동안 기관이 신규 및 기존 제공업체로부터 새로운 제안을 계속 수신하고 고려할 수 있도록 합니다. 기관은 주요 동기가 "정보 및 계획 목적, 피드백 요청, 경쟁 촉진", "2022년 진입 여부 결정"이라고 말합니다. NASA는 이것이 정확히 무엇을 의미하는지 지정하지 않았지만 나머지 텍스트의 맥락에서 기관은 이 RFI를 사용하여 기존 Dragon XL 계약을 최종적으로 "시작"할지 여부를 결정하는 데 도움이 되기를 원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그러나 문서는 훨씬 더 흥미롭고 암시적입니다. 나중에 NASA는 응답자가 정확히 무엇에 대해 논의하기를 원하는지 설명합니다. 8개의 주요 질문 목록에서 기관은 GLS의 범위를 실질적으로 확장하려는 욕구를 반복적으로 암시합니다. 질문 #8에서 NASA는 "심우주에서 활기찬 공급망을 만드는 것"을 돕기 위해 응답자가 "달의 궤도와 달 표면"에 추가 화물을 배달하거나 "전용 예인선 기능"을 제공할 수 있는지 묻습니다. 또는 "신속한 대응 배송 서비스".
NASA는 또한 장래의 GLS 제공자가 "요구 사항 변경의 비용 영향 [최소화]", "운영 비용 절감" 및 "선불 비용 최소화" 방법에 대한 정보를 요청합니다. 질문 #2 및 #3에서 NASA는 "향후 5년" 내에 "화물 배송 용량을 크게 증가"할 수 있는 "새로운 및/또는 혁신적인 기능"에 대한 세부 정보를 요청하고 "최소 [화물] 기능을 초과하는 제안자는 더 호의적으로 볼 수 있습니다."
NASA는 Dragon XL보다 저렴하고 성능이 뛰어난 대체 심우주 화물 운송 서비스의 잠재적 이점에 매우 관심이 있는 것 같습니다. 그러나 행 사이에서 RFI는 SpaceX에 직접 작성된 것처럼 읽습니다. 첫 번째 질문은 아마도 가장 설득력 있는 질문일 것입니다. "귀하의 회사는 원래 요청에 설명된 대로 물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GLS 계약을 시작하는 데 관심이 있습니까?"
SpaceX는 "시작"할 수 있는 기존 GLS 계약이 있는 유일한 회사입니다. 다음 질문에서 NASA는 원래 계약의 요구 사항을 훨씬 능가하는 화물 운송 기능에 대한 관심을 반복적으로 표현하고 이러한 개선을 가능하게 할 수 있는 혁신적인 새로운 기능에 대해 질문합니다. NASA 는 예를 들어 화물 배송당 "두 번 이상 발사"가 필요하거나 "정부에 대한 초기 비용을 최소화"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는 비정통적인 솔루션을 고려할 의향을 "인정"하고 암시합니다. 간단히 말해서, 거의 모든 미국 회사가 NASA에 새로운 GLS 옵션에 대해 알릴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지만 그렇지 않습니다 .이 새로운 RFI는 적어도 부분적으로 SpaceX가 Dragon XL 대안이나 업그레이드를 제안할 수 있는 기회를 주기 위해 설계되었다고 결론지었습니다.
가장 확실한 옵션: 스타쉽. 인간 착륙 시스템(HLS) 프로그램을 통해 NASA는 이미 유인 우주선 달 착륙선 과 우주선 개발에 최소 30억 달러를 투자하기로 약속했습니다.완전히 재사용 가능한 발사체와 발사 및 운용에 필요한 연료 보급 인프라. 거의 수정을 가하지 않고 SpaceX와 NASA가 이미 개발 중인 Starship 아키텍처는 수십 톤의 가압 화물을 cislunar 공간, 달 궤도, Gateway, 달 표면 또는 NASA가 원하는 거의 모든 곳으로 운송하는 데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 상당한 투자를 활용하면 초기 및 총 개발 비용을 크게 줄이고 "활기찬" 심우주 공급망을 자극하고 Dragon XL의 화물 용량을 5, 10 또는 심지어 20+.
물론 Starship이 Dragon XL을 쉽게 대체할 수 없다고 믿을 만한 기술적 문제와 이유가 있습니다. Dragon XL조차도 Gateway의 방문 차량 중량 제한인 14톤에 부딪힐 위험이 있었습니다. 스타쉽은 전체 게이트웨이보다 더 많은 최소 100-200톤의 무게가 나갈 것입니다. Dragon XL은 비극저온 추진제를 사용하며 게이트웨이에서 한 번에 최소 6-12개월을 보내는 것으로 기본 설정되어 있습니다. NASA는 또한 Gateway의 극도로 비좁은 거주 공간을 일시적으로 완화하기 위해 Dragon XL을 승무원 객실이나 욕실로 사용할 가능성을 연구했습니다. 스타쉽의 메인 엔진은 예열되어 가스로 끓는 것 외에는 아무것도 원하지 않는 극저온 추진제를 사용합니다 .한 번에 몇 달 동안 역에 머물기가 더 어렵습니다. 이러한 문제는 해결할 수 있지만 Starship이 기본적으로 완벽하지 않다는 점은 여전히 주목할 가치가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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