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2일 월요일, 인도의 도로교통부 장관 Nitin Gadkari는 Tesla가 인도에서 차량을 제조한다면 혜택을 받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Gadkari는 "Tesla는 인도에서 전기 자동차를 제조하며 혜택을 받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교통부 장관은 과거에도 비슷한 감정을 가진 다른 성명을 발표했다. 2022년 4월 26일 Gadkari는 인도가 Tesla가 인도에서 EV를 제조하는 데 문제가 없다고 말했습니다. 그러나 그는 테슬라가 중국산 자동차를 수입하는 것이 금지되어 있음을 분명히 했습니다 .
“일론 머스크가 인도에서 제조할 준비가 되어 있다면 문제가 없습니다. 인도에 와서 제조를 시작하십시오. 인도는 큰 시장입니다. 인도에서 수출할 수 있다”고 교통부 장관은 말했다.
2021년 Tesla는 관세 가치가 $40,000 이상인 차량에 대한 110%의 수입 관세가 무공해 차량에 "금지"라고 주장하는 서한을 인도 도로부에 보냈습니다. 힌두교도 에 따르면 테슬라는 인도 정부에 관세와 상관없이 전기차에 대한 관세를 40%로 표준화할 것을 요청했다. 전기차 제조사는 정부에 전기차에 대한 10%의 사회복지 할증금도 철회해달라고 요청했다.
2022년 2월 인도는 수입세 인하에 대한 Tesla의 요청을 고려하는 데 더 개방적인 것처럼 보였습니다. 이 문제에 정통한 한 관계자에 따르면, 정부는 전기차 제조사 가 인도에서 5억 달러 상당의 자동차 부품 을 구매하면 세금 감면을 기꺼이 허용할 의향이 있었다고 한다 .
Tesla의 공장은 통합 공급망에 의존합니다. Giga Shanghai의 경우 Tesla는 현지 공급망을 구축하여 비용을 절감했습니다. Elon Musk와 CFO Zachary Kirkhorn도 최근 2022년 1분기 실적 발표에서 물류 비용 상승에 대해 논의했습니다.
"예. 따라서 앞서 언급한 것처럼 몇 가지 고유한 비용 개선이 있었지만 이전에 원자재, 상품에 대해 이야기한 상쇄도 있습니다. 아웃바운드 물류는 용량을 늘리고 비용을 낮추기 위한 수많은 노력에도 불구하고 계속 도전 과제로 남아 있습니다.”라고 Kirkhorn이 말했습니다.
Tesla가 다른 국가에서 자동차를 만들기 위해 5억 달러 상당의 자동차 부품을 수입하는 것은 불가능합니다. Tesla Giga Berlin은 Giga Shanghai와 같은 자체 현지 공급망을 구축할 것입니다.
Elon Musk는 인도 Tesla 기가팩토리에 대해 먼저 수입을 통해 국내 수요를 테스트해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그러나 무거운 세금이 부과되는 차량을 수입하면 Tesla에 해당 국가의 수요에 대한 정확한 데이터를 제공하지 못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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