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esla는 2022년 1분기 주주 덱(Shareholder Deck)에서 새로운 텍사스 기가팩토리(Gigafactory) 생산 공장에서 모델 Y 차량이 구조적 팩이 있는 4680 배터리 셀과 구조적 팩이 없는 2170 셀 모두에 장착될 것으로 예상한다고 말했습니다.
Tesla는 시장 마감 직후에 발표된 주주 덱에서 " 올해 후반에 Gigafactory Texas가 4680 셀을 포함하는 구조적 팩과 2170 셀을 포함하는 비구조적 팩 을 모두 사용하여 모델 Y를 생산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합니다"라고 말했습니다.
Tesla는 텍사스 기가팩토리(Gigafactory Texas)에서 열린 사이버 로데오(Cyber Rodeo) 행사에서 오스틴 바로 외곽에 위치한 공장의 Model Y 크로스오버 초기 빌드에 4680 배터리 셀이 장착될 것이라고 확인 했습니다. 4680 배터리 셀은 2020년 말 배터리 데이에서 공개 된 Tesla의 자체 배터리 케미스트리입니다 . 4680 셀 화학은 Model 3 및 일부 Model Y 차량에 사용되는 구형 2170 배터리 셀에 비해 더 많은 전력, 범위, 에너지 및 더 긴 수명을 제공했습니다.
4680 배터리 셀은 또한 강성을 높여 제조 효율성과 차량 안전성을 높인 Tesla의 구조적 배터리 팩과 함께 공개되었습니다. 4680 셀은 구조적 팩과 결합되어 Tesla의 가장 진보된 차량 설계를 생성하며,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공장에서 제조 속도를 높이기 위해 더 적은 수의 부품을 사용합니다.
4680 셀은 더 발전되어 Tesla의 최신 배터리 기술이지만 여전히 셀 생산을 늘리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1월 에 북부 캘리포니아의 프리몬트 공장 근처의 Kato Road 배터리 공장에서 100만 번째 4680 셀을 제조 했다고 발표 했지만 일부 추정에 따르면 이는 대략 1,400대의 차량에만 충분했습니다 . Tesla는 2021년 4분기 실적 주주 자료에 요약된 대로 처음에 Austin에서 납품한 Model Y에 4680 셀을 포함했습니다 .
그러나 Tesla가 Panasonic과 같은 공급업체로부터 받는 2170 셀은 공급이 풍부하고 여전히 충분한 범위와 전력을 제공합니다. 다양한 범위와 전력 출력을 제공하는 광범위한 셀 화학 및 설계를 채택하는 전략은 Tesla가 여전히 공급망 병목 현상 및 부품 부족과 싸우고 있기 때문에 매우 중요합니다.
Tesla는 "공급망과 관련된 문제는 지속적으로 남아 있으며 우리 팀은 1년 넘게 이를 해결해 왔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칩 부족 외에도 최근 COVID-19 발병이 우리 공급망과 공장 운영에 부담을 주고 있습니다. 또한, 일부 원자재 가격은 최근 몇 개월 동안 몇 배나 인상되었습니다. 가능한 경우 제조 비용을 줄이는 데 지속적으로 초점을 맞추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비용 구조에 대한 인플레이션 영향은 제품 가격 조정에 기여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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