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개월 만에 처음으로 SpaceX는 차세대 스타쉽 로켓의 두 단계를 모두 쌓아 이제까지 완전히 조립된 가장 크고 강력한 발사체를 만들었습니다.
처음이 아닙니다. SpaceX는 2021년 8월에 한 번, 2022년 2월과 3월에 세 번 다른 '풀 스택' Starship 시연을 수행했습니다. 그러나 올해 초 SpaceX(또는 적어도 CEO Elon Musk)는 Starship 상단 무대와 Super를 포기하기로 결정했습니다. 이전의 세 가지 테스트를 모두 지원했으며 한 시점에서는 로켓의 첫 번째 궤도 발사 시도의 후보로 간주된 중부스터 프로토타입입니다. Booster 4와 Ship 20은 2022년 6월까지 퇴역장으로 위탁되었습니다.
그때까지 SpaceX는 이미 Starship의 궤도 발사 데뷔를 위한 새로운 인기 모델인 Super Heavy Booster 7(B7)과 Starship 24(S24)를 테스트하기 시작했습니다. 그 바쁜 테스트 기간이 시작된 지 거의 정확히 6개월이 지난 후, 두 프로토타입은 최근 SpaceX가 아직까지 Starship 테스트의 가장 어려운 단계를 위해 두 프로토타입을 결합할 수 있을 만큼 진행 상황에 대해 확신을 갖고 있는 지점에 도달했습니다.
10월 11일 새벽 시도가 중단된 후 SpaceX 기술자들은 텍사스 보카 치카에 있는 스타쉽의 첫 (거의) 완성된 궤도 발사대에 위치한 중요한 기반 시설에서 몇 가지 미스터리한 꼬임을 해결했습니다. SpaceX가 희망 을 품고 최근의 모든 Starship 및 Super Heavy 프로토타입에서 다리를 완전히 제거한 것을 본 CEO Elon Musk가 만든 카트-포-말(cart-before-horse) 도박의 일환으로언젠가는 건물 크기의 로켓 단계를 공중에서 잡을 수 있을 것이라고 회사는 ~145미터(~475피트) 높이의 발사탑을 건설하고 3개의 거대한 로봇 팔을 장착했습니다. 그 두 팔은 동일하고 서로 연결되어 언젠가는 착륙 다리가 필요하지 않도록 공중에 떠 있는 로켓 주위를 닫을 수 있는 일종의 발톱을 형성합니다. 더 간단한 세 번째 암이 안과 밖으로 스윙하여 Starship의 상단 무대를 발사대의 전원, 추진제 및 가스 공급 장치에 연결합니다.
'젓가락'으로 알려진 또 다른 중요한 목적은 발사대에서 스타쉽 로켓을 조립하는 것입니다. 보카치카 습지 깊숙이 박힌 토대가 있는 타워에 대한 견고한 연결과 거대한 팔을 위한 걸이 고리나 지그를 사용하지 않는 디자인 덕분에 스타쉽을 맨 위에 쌓는 데 필요한 거대한 기중기보다 바람에 훨씬 덜 민감합니다. 슈퍼 헤비의. 멕시코 만에서 아주 가까운 거리에 위치한 폭풍과 강풍은 드문 일이 아닙니다.
10월 11일 일몰 무렵 SpaceX는 세 번째 시도에서 운이 좋았고 Ship 24 아래에서 팔을 제자리로 옮길 수 있었습니다. 50미터(~165피트) 높이의 스타쉽은 지상에서 약 80미터(~250피트) 높이로 천천히 들어 올려져 부스터 7로 옮겨진 다음 69미터(~225피트) 높이의 상단에서 먼저 내렸습니다. 단계. 약 2시간 동안 로봇으로 위치를 조정한 후 두 스타쉽 스테이지가 마침내 함께 고정되었습니다. 팔이 여전히 Ship 24에 부착된 상태에서 SpaceX 작업자는 로켓에 접근하여 스윙 암의 빠른 분리 엄빌리컬을 Starship에 연결할 준비를 할 수 있었습니다.
2022년 4월과 5월에 자격 테스트를 시작한 이후 Booster 7과 Ship 24는 각각 몇 가지 극저온 테스트, Raptor 엔진의 일부 또는 전체에 대한 8개의 '스핀 프라임', 동일한 엔진에 대한 몇 가지 정적 화재를 완료했습니다. 가장 최근에 Ship 24는 Raptors 6대에 모두 불을 붙 였지만 9월 8일 시험에서 성공한 것처럼 보이지만 한 달 이상 명백한 수리를 받았습니다. Booster 7은 마지막 으로 33개의 Raptor 엔진 중 기록적인 7개의 엔진에 불을 붙인 정적 화재를 완료했습니다. 이는 SpaceX가 Super Heavy 테스트를 완료하기 위해 얼마나 더 가야 하는지에 대한 아이디어를 제공합니다.
CEO Elon Musk에 따르면 Booster 7과 Ship 24는 모든 것이 정상화되면 Starship의 첫 번째 풀 스택 웨트 드레스 리허설(WDR)을 시도할 것이라고 합니다. 프로토타입에는 약 5000톤(~11M lb)의 액체 산소와 메탄 추진제가 동시에 적재되고 발사 카운트다운이 진행됩니다. 점화 및 이륙 직전에 분기하는 WDR은 발사 시도와 거의 동일합니다.
웨트 드레스 리허설이 계획대로 진행되면 SpaceX는 Super Heavy B7에 설치된 33개의 Raptor 엔진 모두를 동시에 점화하려고 시도하여 지금까지 테스트된 것 중 가장 강력한 액체 로켓이 될 것이 거의 확실합니다. 33개의 엔진이 모두 최대 추력 230톤(~510,000lbf)의 60% 이상에 도달하지 않더라도 해수면에서 소련 N-1 로켓의 4500톤(~10M lbf) 추력 기록을 깨뜨릴 것입니다. 그것은 또한 한 대의 차량에서 동시에 점화된 로켓 엔진 중 가장 많은 것이었습니다. SpaceX는 여러 가지 방법으로 한계를 뛰어 넘을 것이며 성공은 보장되지 않습니다.
SpaceX가 즉시 완전한 습식 드레스 리허설을 시도할지 아니면 33개 엔진의 정전기 발사를 시도할지 확실하지 않습니다. Ship 24 및 Booster 7 테스트의 역사를 기반으로 회사가 중간에 더 작은 테스트로 두 주요 이정표를 천천히 구축하지 않으면 표준에서 벗어납니다. 최소한 WDR 테스트가 큰 문제 없이 완료되었다고 가정하면 SpaceX는 첫 번째 전체 테스트를 시도하기 전에 33개 미만의 엔진으로 적어도 하나 이상의 중간 정전기 화재를 시도할 것입니다.
두 가지 이정표(완전한 WDR 및 33개 엔진의 정적 발사)가 큰 문제 없이 완료되면 SpaceX가 로켓을 풀지 않고 Starship의 첫 번째 궤도 발사 시도 를 위한 준비로 바로 이동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일부 문제가 발생하고 일부 수리가 필요할 가능성이 높은 시나리오에서는 경로가 더 우회되지만 올해 말이나 내년 초 궤도 발사 시도로 끝날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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