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TSA(National Highway Traffic Safety Administration)가 수요일 발표한 연방 수치에 따르면 2021년 6월 이후 미국에서 보고된 레벨 2 운전자 지원 시스템과 관련된 충돌 사고의 거의 70%가 Tesla 차량이라고 밝혔습니다. 그러나 NHTSA 관계자는 시스템의 안전성에 대한 결론은 아직 내려야 합니다.
NHTSA는 최초의 데이터인 데 아직 적절한 맥락이 없다고 지적했습니다. 자동차 제조업체에서 만든 레벨 2 운전자 지원 시스템이 있는 차량 의 수, 도로 위의 차량 수 또는 차량이 이동한 거리 를 고려하지 않습니다 . 따라서 가능한 결함 경향을 식별하고 고급 운전자 지원 시스템이 실제로 차량 안전을 개선하는지 판단하는 데 도움이 되는 지침일 뿐입니다.
NHTSA 관리자 Steven Cliff 는 미디어 이벤트에서 데이터에 대한 자신의 생각을 공유했습니다 . “우리가 발표하는 데이터만을 기반으로 결론을 내리기 전에 주의를 기울이라고 조언하고 싶습니다. 사실, 데이터 자체만으로도 그들이 대답하는 것보다 더 많은 질문을 제기할 수 있습니다.”라고 Cliff는 말했습니다.
NHTSA의 보고서 에 따르면 2021년 6월부터 2022년 5월 15일까지 11개의 자동차 제조업체와 1개의 공급업체에서 총 392건의 충돌이 보고되었습니다. 이 중 Tesla 차량은 273건의 사고를 차지했습니다. 혼다(Honda)는 90건의 사고로 뒤를 이었고 스바루(Subaru)는 10건이었다. 포드(Ford)는 5건, 도요타(Toyota)는 4건, BMW는 3건으로 보고했다. 제너럴 모터스 는 2건의 사고를 보고했다 .
레벨 2 운전자 지원 시스템은 일반적으로 조향, 차선 중앙 집중, 제동 및 가속과 같은 차량 기능을 제어할 수 있습니다. 시스템을 활성화할 수 있는 영역은 제조업체마다 다릅니다. 예를 들어 GM은 미리 매핑된 미국 고속도로에서만 Super Cruise 시스템을 사용할 수 있도록 허용하지만 Tesla는 Autopilot 시스템을 더 많은 도로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허용합니다.
전반적으로 NHTSA의 데이터에 따르면 운전자 지원 시스템과 관련된 충돌로 최소 6명이 사망하고 5명이 중상을 입었습니다. 이와 관련하여 NHTSA는 2021 년에 미국에서 자동차 교통사고로 42,915명이 사망한 것으로 추정했습니다 .
Tesla는 레벨 2 운전자 지원 시스템과 관련된 사고에서 선두를 달리고 있지만 운전자 지원 기술을 제공하는 가장 큰 차량도 배치합니다. AP 통신 에 따르면 Tesla는 830,000대의 차량으로 추정되는 다른 자동차 제조업체보다 미국 도로에서 부분적으로 자동화된 시스템을 갖춘 차량을 더 많이 보유하고 있습니다.
이에 비해 GM은 2017년 이후 슈퍼 크루즈가 탑재된 차량을 약 34,000대만 판매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이를 염두에 두고 다른 자동차 제조업체의 다른 레벨 2 시스템에 비해 Tesla Autopilot과 관련된 사고가 더 많이 보고된 것은 놀라운 일이 아닙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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