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esla( NASDAQ:TSLA )의 2022년 1분기 실적 발표는 회사가 36억 달러의 GAAP 영업 이익과 19.2%의 인상적인 영업 마진을 게시한 또 다른 기록적인 분기에 이어 나온 것입니다. 회사가 2022년 1분기 업데이트 레터에서 언급했듯이 회사는 현재 합리적으로 가능한 한 빨리 성장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Elon Musk CEO가 이전 성명에서 언급했듯이 Tesla는 현재 생산 능력 확장에 집중하고 있습니다. 회사가 하나가 아니라 두 개의 새로운 차량 생산 공장을 설립했기 때문에 지난 두 달은 이에 대한 증거입니다. Giga Texas와 Giga Berlin-Brandenburg 모두 차량 납품을 시작했으며 두 시설 모두 배터리 생산 시설을 갖추고 있습니다.
이 모든 프로젝트에도 불구하고 Tesla는 부채가 거의 없다고 강조했습니다. 1분기 말 현재 회사의 미지불 상환 부채는 1억 달러 아래로 떨어졌습니다 . Tesla의 속도로 성장하고 있는 회사로서는 매우 인상적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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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7:35 CDT – 이것 으로 Tesla의 2022년 1분기 실적 발표가 끝났습니다! 많은 질문에 대한 답변과 많은 주제가 포함되어 매우 효율적이었습니다. 이 라이브 블로그에서 우리와 함께해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다음 분기에 다시 만나요!
17:30 CDT – Goldman Sachs 분석가 Mark Delaney가 슈퍼차저 네트워크 개설에 대해 질문합니다. 회사는 유럽뿐만 아니라 북미에서도 과급기 네트워크에 대한 타사 차량 액세스를 제공할 계획이 있다고 언급했습니다. 관련 과제가 있지만 Tesla는 이를 해결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머스크는 “우리는 전체 시스템과 관련하여 옳은 일을 하고 싶다”고 말했다.
Tesla 보험의 경우 현재 텍사스에서 Tesla의 두 번째로 큰 보험사입니다. 그러나 프로그램은 잘 진행되고 있습니다. Elon Musk는 운전 습관에 대한 실시간 피드백을 받으면 Tesla 소유자가 더 조심스럽게 운전하게 된다고 말했습니다. 보험료는 낮고 유지율은 매우 높습니다. 실시간의 빠른 피드백 루프는 결국 매우 유용합니다.
머스크는 테슬라 보험이 회사에 대한 열정 프로젝트로 바뀌었다는 아이디어를 강조하며 “테슬라 보험과 함께 악몽을 꿈으로 바꾸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17:28 CDT – Wells Fargo의 Colin Langan이 원자재 공급이 어떻게 이루어졌는지 묻습니다. Tesla는 배터리 셀과 관련된 원자재 문제를 "해결"하는 데 유연성이 핵심이라고 말합니다.
17:25 CDT – Piper Sandler의 분석가 Alexander Potter는 중국의 폐쇄가 해외 생산에 영향을 미치는지 묻습니다. Elon Musk는 이것이 사실이라고 지적합니다. 머스크는 "다른 지역의 생산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일부 부품은 중국에서 조달했다"고 말했다.
후속 질문에서 Potter는 Musk의 잠재적인 새로운 보상 계획에 대해 물었습니다. CEO는 현재 새로운 성과에 대한 계획이 없다고 밝혔습니다.
17:22 CDT – Global Equities Research의 Trip Chowdhry가 Cybertruck에 대해 질문합니다. 부품 측면에서 기존 트럭과 비교하면 어떻습니까? Elon Musk는 Tesla가 아직 비교를 하지 않았다고 언급했지만 Lars Moravy는 Cybertruck이 메가캐스트를 사용하는 것을 고려할 때 더 간단하다고 말했습니다. 배터리 셀을 무시하면 Cybertruck은 기존 픽업 트럭보다 부품이 20~30% 더 적습니다.
Elon은 Giga Nevada의 확장에 대해 사이트를 확장할 계획이 있지만 확장의 초점은 현재 Giga Texas라고 언급했습니다.
17:20 CDT – New Street Research의 Pierre Ferragu가 Tesla의 잉여 현금 흐름에 대해 질문합니다. 그는 Tesla가 많은 현금을 보유하고 있다고 지적합니다. 머스크는 현재 금액이 많을 수 있지만 인플레이션을 예측하기 어렵다고 지적했다. CEO는 Tesla가 자금으로 유용한 일을 하고 싶다고 말했습니다. 머스크는 "5000억 달러가 오늘날 200억 달러의 가치가 될 수 있다"고 말했다.
커크혼은 테슬라가 로보택시와 옵티머스를 늘리는 데만 집중하고 있으며 그 이후에 무엇을 할지 결정한다고 말했습니다.
17:15 CDT – Wolfe Research Rod Lache도 Ev 채택에 대한 잠재적 장애물에 대해 문의합니다. Musk는 세포 출력이 중요하다고 말합니다. Tesla는 EV 채택을 위해 리튬 채굴 및 정제를 도와야 할 수도 있습니다. 그는 또한 젊은 기업가들이 리튬 사업에 뛰어들도록 독려합니다. "돈을 주조하는 것을 좋아합니까? 그렇다면 리튬 사업은 당신을 위한 것입니다.” 머스크가 농담을 했습니다.
분석가의 후속 조치에 대한 응답으로 머스크는 테슬라가 더 이상 가격을 인상할 필요가 없기를 바라고 있다고 언급했습니다. 머스크는 테슬라가 원자재 가격을 통제하지 않는다는 점에 주목하면서도 “가격을 더 올릴 필요가 없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머스크는 “현재 가격은 미래의 자동차 가격”이라고 덧붙였다.
17:10 CDT – 분석가 Dan Levy CSFB는 Model 3의 목표 중 하나가 달성 가능한 자동차를 만드는 것이라고 말합니다. 그는 Model 3의 목표를 감안할 때 Tesla가 차량의 가격 추이를 어떻게 보고 있는지 언급합니다. Elon은 Tesla가 여전히 가능한 한 달성 가능한 자동차를 만드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지만 인플레이션을 관리하는 것이 어렵다고 말했습니다. 머스크는 공급업체들도 큰 압박을 받고 있다고 덧붙였다.
머스크는 로보택시를 통해 테슬라가 로보택시와 FSD를 통해 소비자에게 최저 마일당 운송 비용을 제공할 수 있어야 한다고 지적했다. 머스크는 로보택시를 타는 것이 버스나 지하철 보조금을 받는 것보다 저렴할 것이라고 말했다.
17:05 CDT – 전용 Robotaxi에 대한 질문이 있었습니다. Elon은 Robotaxi의 제품 이벤트가 내년에 열릴 것이며 2024년에 대량 생산이 이루어질 것이라고 언급했습니다.
Elon은 4680 셀의 대량 생산이 올해 3분기 말쯤 가능할 것이라고 언급했습니다. 2170 비구조적 팩 기능은 베를린의 형제와 마찬가지로 텍사스의 모델 Y에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17:03 CDT – 베를린의 램프와 Giga Shanghai와 일치할 수 있는지에 대한 문의가 있었습니다. Elon은 Tesla가 중국 기반 공장에서 많은 것을 배웠기 때문에 Giga Berlin의 램프가 더 빨라야 한다고 언급했습니다. CEO는 또한 베를린과 텍사스에서 생산을 돕기 위한 특별 팀이 있다고 언급했습니다. Musk는 구조적 팩을 사용하면 차체 공장이 훨씬 간단해 진다고 덧붙였습니다.
전용 Robotaxi에 대해서도 질문이 있었습니다. Elon은 Robotaxi의 제품 이벤트가 내년에 열릴 것이며 2024년에 대량 생산이 이루어질 것이라고 언급했습니다.
17:00 CDT – Tesla의 대규모 확장 계획에 대한 질문이 있습니다. Elon은 원료의 중요성을 강조했습니다. CEO는 500만, 1000만, 2000만 차량 수준에서 Tesla가 원자재의 거시적 톤수를 더 자세히 살펴볼 필요가 있다고 언급했습니다. 그러나 Tesla는 리튬 채굴 및 정제가 제한 요소인 것으로 생각합니다.
일부 리튬 관련 발표는 앞으로 몇 달 안에 발표될 예정입니다. Tesla는 또한 오늘날 매주 약 50톤의 배터리 재료를 재활용하고 있으며 시간이 지남에 따라 더 많아질 것입니다. Musk는 Tesla의 재활용 노력이 배터리에만 국한되지 않는다는 점을 강조합니다. 회사는 또한 스크랩에서 많은 알루미늄을 재활용하고 일반 자동차에서 일반 바퀴를 재활용하고 있습니다.
16:55 CDT – Tesla의 4680 자동차가 어떻게 작동하는지에 대한 질문이 있었습니다. 수석 부사장인 Drew Baglino는 차량이 어떤 상태인지 제대로 확인하려면 몇 년이 걸릴 것이라고 언급했지만 Elon Musk는 4680 구조용 팩이 올해 사용할 수 있는 최고의 대안 팩과 비슷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말할 필요도 없이 Tesla는 Battery Day에 언급된 모든 영역에서 작업하고 있습니다.
16:53 CDT – 다음 질문은 주별로 직접 판매를 시작하려는 Tesla의 노력에 대한 것입니다. Tesla가 800v 아키텍처를 사용하지 않는 이유에 대한 질문도 받았습니다. 머스크는 미국이 연방 차원에서 직접 판매를 허용하는 데 큰 관심을 보이지 않았기 때문에 Tesla는 주별 직접 판매 금지 법안과 싸워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Drew Baglino)는 더 높은 전압이 반드시 더 좋은 것은 아니라고 지적했습니다. Musk는 이점은 작지만 비용은 높다고 말했습니다.
Tesla 경영진은 800v 아키텍처를 채택하는 것이 미래에 가치가 있을 수 있지만 가치가 있는 전환을 하려면 대량이 필요합니다. Tesla Cybertruck 및 Tesla Semi는 800v 아키텍처의 후보입니다. 그러나 Robotaxi의 경우 이점은 "기본적으로 0"입니다.
16:50 CDT – Kirkhorn은 Tesla가 공급업체와 계약을 재협상 중임을 언급하면서 Elon의 답변에 몇 가지 세부 사항을 추가했습니다. "우리는 상황이 어디로 갈지 예상하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라고 그는 말했습니다.
16:48 CDT – 세 번째 질문은 가격 인상에 관한 것입니다. 머스크는 테슬라가 기록적인 이익을 내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가격을 인상하는 것이 불공평해 보일 수 있지만 수요는 있다고 지적했다. Musk는 Tesla의 현재 가격이 미래의 물류 비용을 예상한다고 설명합니다. 오늘 주문한 차량은 몇 달 후에 배송됩니다. Tesla는 여전히 생산이 제한적입니다.
16:45 CDT – 두 번째 질문은 Giga Shanghai의 폐쇄와 베를린 공급망의 현지화에 관한 것입니다. 머스크는 상하이가 많은 손실을 입었다고 지적했다. CEO는 "우리는 중요한 생산 일수를 많이 잃었습니다."라고 말했지만 "Giga Shanghai가 복수로 돌아왔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그리고 이 시설이 이전에 결코 차량 생산 라인을 증설하지 않아도 놀라운 일이 아닐 것입니다.
머스크는 "이번 분기 상하이에서 기록적인 생산량을 보게 될 것이지만 몇 주를 놓치긴 했지만" 3분기와 4분기 생산량이 훨씬 더 좋아질 것이라고 덧붙였습니다. 그는 Tesla가 올해 150만 대의 자동차를 생산할 수 있을 것으로 추정합니다. Musk는 또한 생산 시작부터 주당 5,000대의 차량으로 가는 데 약 12개월이 걸린다고 언급했습니다.
16:43 CDT – 투자자의 첫 번째 질문은 FSD 일정에 관한 것입니다. 여기 Elon의 기록은 최고로 얼룩덜룩합니다. CEO는 FSD 개발이 잘못된 시작을 많이 경험했으며 FSD를 해결하려면 Tesla가 실제 AI를 해결해야 한다고 거듭 강조했습니다. 물론 이것은 도전적인 시도이지만 가능합니다. 회사는 Dojo와 같은 프로젝트에서 암시하듯이 이 엄청난 작업을 위한 조각을 만들어 왔습니다.
Musk는 FSD 베타 프로그램에 참여하여 Tesla의 FSD 기술을 보다 명확하게 보고자 하는 사람들에게 촉구했습니다. 이것은 실제로 의미가 있습니다.
16:41 CDT – “Optimus는 자동차 사업보다 더 가치가 있을 것입니다. FSD보다 더 가치가 있을 것입니다. 그것이 저의 확고한 믿음입니다.”라고 Musk는 말했습니다. Optimus 프로젝트의 중요성은 앞으로 몇 년 안에 분명해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16:40 CDT – Elon이 핸들이나 페달이 없는 전용 차량인 "Robotaxi"에 대해 이야기합니다. Robotaxi 서비스 전용으로 설계되고 FSD에 최적화됩니다. 목표 생산은 2024년으로 설정되어 있습니다. 아, 그리고 Cybertruck 생산은 확실히 2023년입니다.
Elon은 Tesla가 2010년 말까지 연간 2천만 대를 달성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덧붙였습니다. 그러나 오늘날에도 Tesla는 이미 이 목표의 5%에 도달했습니다.
16:38 CDT – Elon이 발언을 하고 또 다른 개회사를 합니다. 그는 다양한 역풍에도 불구하고 기록적인 수익성을 달성한 Tesla 팀을 축하합니다. 머스크는 "Q1은 다시 한 번 여러 면에서 기록적인 분기였다"고 말했다.
CEO는 도시의 코로나 바이러스 셧다운으로 큰 타격을 받았음에도 불구하고 다시 한 번 운영중인 Giga Shanghai 팀에 감사를 표했습니다. Kirkhorn과 마찬가지로 Musk는 Tesla의 부채가 거의 사라졌음을 강조했습니다. 머스크는 "작년보다 60% 증가한 합리적인 기회를 얻었다"고 덧붙였다.
Musk는 또한 Giga Berlin과 Giga Texas의 초기 램프가 의도적이지만 빠르게 성장할 것이라고 언급하기 위해 특별한 주의를 기울였습니다. "초기 램프는 항상 작아 보이지만 기하급수적으로 커집니다." 그는 기가베를린과 텍사스가 내년에 높은 볼륨을 달성할 것이라고 예측한다.
16:35 CDT – 흥미롭습니다. CFO Zach Kirkhorn이 개회사를 하고 있습니다. 그는 1분기가 도전적이었지만 Tesla에게는 여전히 성공적인 분기였다고 말합니다. 그는 1분기 Tesla의 주요 성과를 강조합니다. 그는 차량 인도가 상당히 지연되어 오늘 인도되는 일부 차량은 이전 달에 주문한 것보다 가격이 더 낮을 것이라는 점을 인정했습니다.
Kirkhorn은 또한 신용 수익에서 2억 8,800만 달러를 언급했습니다. 그는 이제 회사가 Model Y를 포함하여 더 많은 수익성 있는 차량을 보유하고 있다고 언급합니다. CFO는 Tesla가 19% 이상의 기록적인 영업 마진을 달성했다고 강조했습니다.
Kirkhorn은 또한 Tesla가 상하이에서 한 달치의 차량 생산량을 잃었다고 말하면서 2분기에 대한 기대치를 설정했습니다. Giga 베를린과 텍사스도 이제 막 시작했습니다.
16:31 CDT – 정시에 시작하는 것 같습니다! 투자자 관계 담당 부사장 Martin Viecha가 회의를 엽니다. 엘론이 여기 있습니다. 여기 우리가 간다!
16:27 CDT – 5분도 채 남지 않았습니다. Elon 시간에 시작할까요?
16:20 CDT – Tesla의 2022년 1분기 결과는 매우 인상적입니다. 이 시점에서 회사가 실질적으로 부채가 없는 것을 보는 것은 매우 미친 짓입니다. 아이러니한 부분은 Tesla가 Moody's Investor Service와 S&P Global Ratings에서 여전히 투자 등급 Ba1 이하로 평가되고 있다는 것입니다. 페이스팜은 정상인가요?
16:15 CDT – Tesla의 실적 발표에 대한 또 다른 라이브 블로그에 다시 한 번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Elon Musk는 그가 한 번 더 참석할 것이라고 밝혔으므로 우리는 그것이 무엇을 의미하는지 모두 알고 있습니다. 몇 가지 중요한 발표가 있습니다! 당신의 추측은 무엇입니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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