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yota 자회사인 Woven Planet은 자율 주행 프로젝트 개발을 위해 카메라 전용 접근 방식을 활용하고 Tesla와 함께 자율 주행 경쟁에서 앞서 나가기 위해 비전 기반 전략을 채택한 유일한 회사가 되었습니다.
Woven Planet은 Tesla와 마찬가지로 신경망을 활용하여 데이터를 수집하고 자율 주행 시스템을 훈련하기 위해 저렴한 카메라를 사용할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혁신적인" 기술은 비용을 절감하고 회사의 자율 주행 노력을 확장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고 회사는 로이터 에 말했습니다 .
카메라를 통해 자율주행차로 데이터를 수집하는 것은 시스템의 장점과 단점을 판단하는 신뢰할 수 있고 정확한 방법입니다. Tesla는 Autopilot 및 Full Self-Driving 제품군의 성능을 개선하기 위해 다양한 데이터를 개발하기 위해 차량에 이 전략을 사용했습니다 . Woven Planet은 동일한 접근 방식을 원하지만 차량에 값비싼 센서가 장착된 경우 비용이 많이 들고 확장할 수 없습니다.
“많은 데이터가 필요합니다. Woven Planet의 엔지니어링 부사장인 Michael Benisch는 보고서에서 이렇게 말했습니다. "오히려 우리는 도요타와 대형 자동차 제조업체가 가질 수 있는 이점, 즉 방대한 양의 데이터에 액세스할 수 있지만 충실도는 훨씬 낮다는 점을 보여주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Woven Planet의 카메라는 이전에 사용했던 센서보다 90% 저렴하고 설치가 간편하여 프로젝트를 비교적 쉽게 확장할 수 있습니다.
Tesla는 항상 카메라가 본질적으로 카메라의 눈이며 레이더 또는 LiDAR 장비가 성공적인 자율 주행 시스템을 개발하는 데 반드시 중요한 것은 아니라는 접근 방식을 취했습니다. Musk는 LiDAR가 "목발"이라고 말한 적이 있으며 작년 어닝 콜에서 Tesla는 자율 주행을 위한 카메라 전용 접근 방식의 이점을 얻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
“당신의 비전이 작동할 때, 그것은 8대의 카메라가 있는 것과 같고, 머리 뒤쪽에 눈이 있고, 머리 옆에 있고, 앞을 내다보는 초점 거리가 다른 세 개의 눈이 있는 것과 같기 때문에 최고의 인간보다 더 잘 작동합니다. 이것은 — 그리고 그것을 초인간적인 속도로 처리합니다. 순수한 비전 솔루션으로 평범한 사람보다 극적으로 안전한 자동차를 만들 수 있다는 점에는 의심의 여지가 없습니다.”라고 Musk가 통화에서 말했습니다.
도요타는 여전히 로보택시 및 자율주행차 프로젝트에 LiDAR 또는 기타 레이더 시스템과 같은 센서를 사용할 계획이라고 Benisch는 밝혔습니다. 보고서는 이것이 "로보택시 개발을 위한 가장 안전하고 좋은 접근"이라고 말했다.
“그러나 몇 년이 지나면 카메라 유형 기술이 일부 고급 센서를 따라잡을 수 있을 것입니다.”라고 Benisch는 덧붙였습니다.
회사의 가장 최근 실적 발표에서 머스크는 Tesla가 연말까지 완전 자율 주행 제품군을 완성하지 않으면 "충격을 받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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