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lon Musk는 최근 트위터에 "[Tesla] FSD 베타 10.69가 8월 20일에 출시됩니다. 물론 그는 v.10.13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었습니다.
발표 후 머스크는 “이번 릴리즈는 엄청날 것”이라고 거듭 강조했다. 2022년 주주 모집에서 그는 v.10.13이 10.69와 비슷하다고 말했습니다. 업데이트가 출시되면 드라이버가 크게 개선 될 것이기 때문 입니다.
“10.13 우리는 잠시 동안 작업을 해왔고—사실, 어떤 종류의 일이 일어났는지 꽤 중요한 아키텍처 개선을 했기 때문에 실제로는 10.12에서 10.13 릴리스 이상일 것입니다. 너무 빨리 말하고 싶지는 않지만 10.69에 해당할 수도 있습니다.” 머스크가 말했다.
지난 달 Tesla CEO는 캘리포니아 외부의 사용자가 FSD 베타의 개선 사항을 가장 많이 느낄 것이라고 트윗했습니다. 주주 모집에서 Musk는 FSD 베타 10.13이 좌회전과 척의 회전을 다룰 것이라고 언급했습니다 . v.10.13의 유출된 릴리스 정보는 다음 업데이트에 대한 몇 가지 추가 세부 정보를 공개했습니다. 아래를 참조하십시오.
- 기동을 통해 다른 물체와 자아의 상호 작용을 더 잘 추정하여 보호되지 않은 좌회전에 대한 의사 결정을 개선했습니다.
- 중앙 안전 구역을 활용하여 "척 쿡 스타일" 비보호 좌회전에서 교차하는 물체에 대해 양보하는 동안 정지 자세를 개선했습니다.
- 가려질 가능성이 있는 물체를 보호할 때 더 부드러운 정지를 허용하기 위해 가시성을 위해 기어갈 때 속도 프로필을 더 편안하게 만들었습니다.
- 교통 통제의 유무에 관계없이 물체가 자아의 경로를 가로 지르는 모든 교차로에서 가시성을 위해 크리핑을 활성화했습니다.
- 차선 위치 오류 5% 및 차선 리콜 12% 개선…
- 장거리 건너뛰기 연결과 더 강력한 트렁크를 네트워크 아키텍처에 추가하여 차선을 건너고 병합할 때 차선 위치 오류가 22% 개선되었습니다.
- 신경망에 대한 입력으로 사용되는 온보드 궤적 추정을 개선하여 특히 자아가 회전할 때 보행자 및 자전거 속도 오류를 17% 개선했습니다.
- 자동 레이블이 지정된 훈련 세트의 크기를 두 배로 늘려 동물 탐지 리콜을 34% 개선하고 위양성을 8% 줄였습니다.
- 훈련 중에 사용되는 손실 함수를 조정하고 라벨 품질을 개선하여 멀리 있는 횡단 차량의 감지 회수를 4% 향상시켰습니다.
- 훈련 세트에 20% 더 많은 예제를 추가하여 차량의 "주차 중" 속성을 5% 개선했습니다.
- 비디오 모듈을 추가하고 손실 함수를 조정하고 훈련 세트에 37k 새 클립을 추가하여 동적 개체를 감지하고 성능을 개선하도록 점유 네트워크를 업그레이드했습니다.
- 보행자와 자전거 이용자를 자아와 상호작용할 의도가 없는 것으로 더 잘 분류하여 횡단보도 주변에서 잘못된 감속을 줄였습니다.
- 적절한 경우 차선 내에서 부드러운 오프셋을 선호하여 원뿔 또는 막힘에 대한 잘못된 차선 변경을 줄였습니다.
- 넓은 주거용 도로에서 차선 내 위치 지정이 개선되었습니다.
- 요레이트가 높은 시나리오에서 객체 미래 경로 예측이 향상되었습니다.
- 디지털 속도 제한에서 속도 제한 표지판 정확도가 29%, 관련성이 어려운 표지판에서 23%, 3자리 속도에서 39%, 속도 제한 끝 표지판에서 62% 개선되었습니다. 신경망은 훈련 세트에서 84% 더 많은 예제와 네트워크 헤드에 더 많은 컴퓨팅을 할당하는 아키텍처 변경으로 훈련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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