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esla China는 2022년에 만료될 예정인 전기 자동차 보조금을 연장하려는 것으로 알려지면서 올해 내수 판매가 증가할 수 있습니다. 이 정보는 이 문제에 정통한 사람들이 공유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중국은 세계 최대 전기차 시장이지만 최근 코로나19 사태로 국내 전기차 판매가 급감했다. Tesla는 이에 대해 낯설지 않습니다. 4월 대부분의 기간 동안 상하이 기가팩토리가 문을 닫으면서 중국 최고의 프리미엄 SUV를 생산하는 전기 자동차 제조업체의 판매가 전월 대비 97.7% 감소했습니다 .
로이터 보고서 에 따르면 정보산업기술부(MIIT)와 같은 정부 부처는 2023년까지 전기차 구매자에게 보조금을 계속 지급하는 방안을 검토하고 있다고 합니다. , 토론이 비공개이기 때문에 익명을 선택했습니다.
중국의 EV 인센티브 프로그램은 중국을 세계 최대의 전기차 시장으로 만드는 데 크게 기여했습니다. China Merchants Bank International 분석가인 Shi Ji의 추산에 따르면 2009년부터 자격을 갖춘 전기 자동차를 구매한 소비자들에게 약 1000억 위안(148억 달러)이 지급되었습니다.
중국의 전기차 보조금 계획 은 당초 2020년 말까지 단계적으로 폐지될 예정이었으나 코로나19 팬데믹(세계적 대유행)의 역효과로 인해 이 프로그램을 2년 연장하기로 결정했다. 아이러니하게도 팬데믹은 중국의 전기차 보조금 프로그램을 또 다른 연장으로 몰아가고 있는 것 같습니다.
국내에서 생산되는 Model Y 크로스오버 및 Model 3 세단과 같은 Tesla의 전기 자동차는 여전히 프리미엄 전기 자동차이며 시장에서 가장 큰 경쟁자보다 훨씬 더 비쌉니다. 중국이 EV 보조금을 2023년까지 연장할 수 있다면 Tesla와 같은 자동차 제조업체는 자동차 구매자가 자신의 차량을 보다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현재로서는 MIIT와 중국 재무부는 이 문제에 대해 성명을 발표하지 않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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