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뮌헨 법원은 Tesla가 고급 운전자 지원 시스템에 "Autopilot" 및 "Full Self-Driving"이라는 단어를 사용했기 때문에 독일에서 오해의 소지가 있는 마케팅 전략 을 사용하고 있다고 판결했습니다. 소송을 제기한 조직은 기업 네트워크이자 독일에서 가장 크고 영향력 있는 국가 자율 규제 기관 중 하나인 Wettbewerbszentrale(경쟁 센터)였습니다.
경쟁자 센터 는 Tesla가 차량에 "Autopilot included"라는 단어를 사용하는 것은 EV가 여전히 운전하는 데 운전자가 필요하기 때문에 마케팅을 오도한다고 주장했습니다. 이 그룹은 또한 Tesla의 완전 자율 주행 제품군 의 기능인 City Streets driving에 대한 명백한 언급인 "도시 내 자동 운전"이 가능하다는 약속과 함께 Tesla 차량을 판매했다고 비난했습니다.
다만 소송 보도가 나왔을 때도 테슬라가 법원의 판결에 항소할 수 있다는 지적이 나왔다. 그리고 회사는 항소했다. 항소는 뮌헨 고등 지방 법원에 의해 처리되었으며, 결과적으로 지난 10월 Tesla의 승소 판결을 받았습니다. 그러나 업계 내부자 TeslaMag.de 에 따르면 이러한 결정 자체가 최근에야 공개된 것으로 판정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특히 경쟁 센터가 처음에 마케팅에서 "오토파일럿"과 같은 회사의 단어 사용을 금지하려고 했기 때문에 이 승리는 Tesla에게 중요한 것이었습니다. 뮌헨 고등 지방 법원은 전기 자동차를 구매할 의도로 Tesla 웹사이트를 방문하는 사람은 누구나 구매하는 자동차가 완전 자율 주행 차량이 아니라는 사실을 적절하게 알린다고 말하면서 이 제안을 기각했습니다 .
즉, 경쟁 센터는 Autopilot 및 FSD에 대한 Tesla의 잘못된 마케팅 주장을 억제하려는 노력에서 약간의 승리를 거두었습니다. 법원의 결정에 따라 Tesla는 차량의 미래 기능 을 언급할 때 독일의 공식 웹사이트에서 일부 언어를 변경해야 합니다 . 예를 들어, FSD의 경우 시스템의 고급 기능은 "연말까지"가 아닌 "가까운 미래"에 예상 가용성으로 나열되어야 합니다.
뮌헨 고등법원에 대한 Tesla의 성공적인 항소는 최종적인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특히 캘리포니아 자동차국(California Department of Motor Vehicles) 이 전기차 제조사에 대해 "오토파일럿(Autopilot)"과 "완전 자율주행(Full Self-Driving)"이라는 단어를 사용한 것에 대해 법적 조치 를 취 했기 때문에 Tesla가 미국에서 똑같이 성공하기를 바랍니다. 특징. 캘리포니아 DMV의 공공 업무 담당 부국장인 Anita Gore는 법적 조치가 운전자의 오해와 새로운 차량 기술의 오용을 방지하기 위한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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