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Diary/Tesla global news

Tesla 거대한 Moss Landing Megapack 배터리 저장 프로젝트: 현재 어떻게 진행되고 있습니까?

by teddybearoo 2022. 3. 24.

캘리포니아 모스 랜딩에 있는 Tesla의 메가팩 농장은 2018년 캘리포니아 공공 유틸리티 위원회의 승인을 받은 이후로 많은 여정을 거쳤습니다. 256개의 메가팩으로 구성된 182.5MW/730MWh 설치는 약 136,500명의 전력을 공급할 수 있을 것입니다. 수요가 많은 기간에는 몇 시간 동안 집에 있어야 합니다. 시스템은 또한 업그레이드가 가능하며 Tesla는 PG&E와의 계약에 따라 배터리가 향후 1.1GWh까지 증가할 수 있다고 제안했습니다. 

Tesla의 다른 유명 에너지 프로젝트와 유사하게 Elkhorn 배터리 에너지 저장 시설로도 알려진 Moss Landing Megapack 농장은 증가하는 지역 에너지 수요로 인한 용량 부족을 해결하여 그리드의 신뢰성을 향상시킬 것입니다. 또한 CAISO(California Independent System Operator) 시장에 참여하여 에너지 및 보조 서비스를 모두 제공합니다. 


빠른 배경
Megapack으로 구동되는 Elkhorn 배터리 에너지 저장 시설은 Pacific Gas and Electric(PG&E)이 제안한 4개의 배터리 프로젝트 중 하나일 뿐입니다. 4개 중 3개는 제3자가 소유 및 운영하며 Tesla 구동 Elkhorn 배터리만 PG&E 자체에서 소유 및 운영합니다. PG&E 대변인인 Paul Doherty가 설명했듯이 이 유틸리티는 시설과 관련하여 Tesla와 두 가지 기본 계약이 있습니다. 배터리 팜을 건설하기 위한 엔지니어링, 조달 및 건설(EPC) 계약과 장기 성능 및 유지 관리 계약(LTPMA)입니다. 이를 위해서는 EV 제조사가 20년 이상 시스템을 정기적으로 유지보수해야 합니다. 

Tesla로 구동되는 Elkhorn 배터리는 PG&E가 제안한 4가지 시스템 중 가장 큰 배터리가 아닙니다. 그 영예는 ​​300MW/1,200MWh 1단계 및 100MW/400MWh 2단계 시스템을 특징으로 하는 Vistra 에너지 저장 시설에 돌아갑니다. Moss Landing의 4.5에이커 부지에 지어진 Tesla Megapack 농장과 달리 Vistra 에너지 저장 시설은 이전에 가스 화력 발전소였던 곳에 지어졌습니다. LG Energy Solution에서 공급하는 수천 개가 넘는 TR1300 배터리 랙을 활용하는 Vistra의 대용량 배터리는 캘리포니아 에너지 부문에서 일어나고 있는 변화의 상징이었습니다. 

그러나 상황이 항상 순조롭기만 한 것은 아닙니다. 

수년간의 도전
Tesla와 관련된 프로젝트이기 때문에 Elkhorn 배터리 프로젝트에 반대하는 단체가 등장한 것은 놀라운 일이 아닙니다. Tesla 구동 배터리 저장 프로젝트가 잠재적인 환경 영향에 대한 공개 제출에 공개된 후 신뢰할 수 있는 에너지를 위한 캘리포니아 연합(California Unions for Reliable Energy)은 이 계획을 중단하기로 결정했습니다. 노조는 카운티가 Tesla의 배터리 과열 및 폭발 가능성을 더 조사했어야 했기 때문에 Monterey 카운티가 캘리포니아 환경 품질법의 기준을 충족하지 못했다고 주장했습니다 . 이 그룹은 또한 Tesla 배터리가 Moss Landing 지역의 지하수의 순도를 잠재적으로 해칠 수 있다고 경고했습니다. 

이러한 노력은 헛된 것으로 판명되었지만 2020년 2월 Monterey 카운티 계획 위원회는 Tesla Megapack 구동 Elkhorn 배터리를 만장일치로 승인하기로 결정했습니다. 공사는 3월 하순으로 예정돼 있었고 완공까지 약 1년 반이 걸릴 것이라는 기대가 컸습니다. 그러나 프로젝트의 또 다른 속도 충돌은 Covid-19 전염병의 형태로 발생하여 프로젝트 진행이 지연되었습니다. 건설은 궁극적으로 2020년 7월에 시작되었으며 2021년 초까지 현장의 드론 비행은 Megapack 설치가 순조롭게 진행되고 있음을 보여주었습니다. 

PG&E 대변인 도허티는   글을 쓰는 시점에서 모든 Tesla Megapack이 성공적으로 설치되었다고 Teslarati에 알 렸습니다. 이 시스템은 현재 "최종 테스트 및 인증을 진행 중이며 2022년 여름 이전에 운영될 예정"이며 최종 테스트 결과가 나올 때까지 기다려야 합니다. 물론 이것은 시설의 초기 목표에서 지연을 의미하지만 PG&E가 더욱 조심하려는 의도는 이해할 수 있습니다. 

Moss Landing의 배터리에 대한 예상치 못한 도전은 작년 언젠가 발생했으며 Tesla Megapack으로 구동되는 Elkhorn 배터리는 포함되지 않았지만 에너지 저장 프로젝트가 현미경 아래에 놓이는 결과를 낳았습니다. 2021년 9월 초, Vistra 에너지 저장 시설의 1단계 영역에서 다수의 배터리 모듈이 과열되어 시설의 스프링클러 시스템이 작동했습니다. 현지 소방대원들이 현장에 파견되었고 Vistra는 조사가 완료될 때까지 1단계 구역을 폐쇄 하기로 결정했습니다. 이때 Vistra 배터리의 100MW/400MWh 2단계가 막 완료되었으므로 시설의 일부는 계속 운영되었습니다.

불행히도 Vistra 배터리의 2단계 영역은 2022년 2월에 또 다른 과열 사고에 연루되었습니다. 2021년 9월 사건과 유사하게 Vistra 시설의 2단계 영역에 있는 배터리에서 화재 경보기가 작동했습니다. 지역 소방서는 다시 한 번 시설에 출동해 약 10개의 배터리 랙이 녹은 것을 발견 했습니다. 2021년 9월호 이후 5개월 만에 발생한 이 사건으로 인해 1단계 지역의 재활성화 노력이 일시 중지되고 2단계가 중단되었습니다. 이는 적어도 두 사건에 대한 조사가 완료될 때까지 Vistra 배터리 가 오프라인 상태를 유지할 가능성 이 있음을 의미합니다. 

PG&E의 TESLA MEGAPACK 관리 시스템
Elkhorn 배터리 에너지 저장 시설에서 흥미로운 점은 Tesla의 주력 배터리 저장 장치를 갖추고 있지만 Megapack 배터리 자체는 전기 자동차 제조업체의 소프트웨어로 관리되지 않는다는 사실입니다. PG&E는 Tesla의 Autobidder 플랫폼 대신 "최적화 및 시장 입찰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Fluence의 AI 기반 거래 플랫폼"을 사용하기로 결정했다고 Doherty는 확인했습니다. 

Tesla의 Autobidder 플랫폼은 남호주에 있는 Hornsdale Power Reserve(HPR)에서 성공적으로 운영되어 이 지역의 에너지 가격을 낮추기 위한 경쟁을 효과적으로 추가했습니다. 그러나 Autobidder가 Megapack과 같은 제품과 원활하게 작동하도록 설계되었기 때문에 Fluence의 거래 플랫폼은 자체적으로 매우 강력하고 능력이 있습니다. Fluence의 최고 디지털 책임자인 Seyed Madaeni는 회사의 AI 기반 솔루션과 Tesla 구동 Elkhorn 배터리 에너지 저장 시설에서의 사용에 대해 낙관적이라고 말했습니다. 

“PG&E는 에너지 저장 자산을 최적화하기 위해 정교한 AI 지원 입찰 기술의 필요성을 인식한 최초의 전력회사 중 하나였습니다. 이 기술에 구애받지 않는 소프트웨어는 Moss Landing 프로젝트뿐만 아니라 잠재적으로 전체 발전 및 저장 자원 포트폴리오를 최적화하여 자원의 경제성을 향상시킬 수 있는 단일 도구를 PG&E에 제공합니다. 우리는 PG&E와 협력하여 CAISO 시장의 효율성과 신뢰성을 개선하고 캘리포니아 소비자의 비용을 낮추기 위해 첨단 기술을 사용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합니다.”라고 Madaeni 가 말했습니다 . 

향후 확장
Moss Landing 배터리는 상당한 도전에 직면해 있지만 PG&E는 에너지 저장에 대해 전반적으로 매우 낙관적입니다. Tesla Megapack 구동 Elkhorn 배터리의 성공 여부에 따라 시스템은 1.1GWh 까지 더 확장 될 수 있습니다 . 특히 지속 가능성에 대한 주의 집중을 고려할 때 모든 징후가 이 시나리오를 가리키는 것으로 보입니다. 흥미롭게도 Tesla의 Megapacks는 작년에 호주의 Victoria Big Battery에 있는 한 장치가 테스트 중 화재를 일으켰을 때 약간의 논란을 불러일으켰습니다 . 이 사건은 궁극적으로 두 개의 Megapack 장치 를 손상시켰고 배터리 저장 기술의 잠재적인 위험에 대해 많은 회의론을 불러일으켰습니다. 

PG&E의 대규모 Tesla Megapack 농장이 현재 남호주에서 상징적인 Powerpack으로 구동되는 Hornsdale Power Reserve만큼 신뢰할 수 있음을 입증할 수 있다면 프로젝트는 잠재적으로 가까운 장래에 배터리 저장 시스템의 채택을 가속화할 수 있습니다. PG&E는 분명히 배터리 저장 솔루션의 잠재력에 대해 확신하는 것 같습니다. 유틸리티는 Vistra 배터리를 더욱 확장할 계획에 대해 Vistra와 함께 앞으로 나아가고 있습니다. 

비스트라 대변인 메란다 콘은 2021년 9월과 2022년 2월의 사건이 배터리 프로젝트를 추진하려는 회사의 추진에 영향을 미치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PG&E 대변인 도허티(Doherty)도 같은  입장에서 몬터레이 카운티 위클리( Monterey County Weekly  )에 자신이 이 프로젝트에 대해 “전적인 확신”을 갖고 있으며 2021년 9월과 222년 2월의 사건을 분석한 결과 배터리에 실제로 결함이 없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PG&E 대변인은 유틸리티가 "배터리 저장 시설의 화재 안전 분야 발전"에 전념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이는 Tesla가 구동하는 Elkhorn 배터리 에너지 저장 시설에서의 화재 안전 작업에 대해 수여되었다는 사실로 강조될 수 있습니다. . 

 

Tesla’s giant Moss Landing Megapack battery storage project: How is it doing now?

Tesla’s Megapack farm in Moss Landing, California, has gone through quite a journey since the project was approved by the California Public Utilities Commission back in 2018. Comprised of 256 Megapacks, the 182.5 MW / 730 MWh installation would be capabl

www.teslarati.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