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획을 발표한 지 3개월 후 NASA는 SpaceX에서 3개의 크루 드래곤 우주비행사를 추가로 조달하여 회사가 수행하기로 계약한 총 운영 임무 수를 6개에서 9개로 늘렸습니다.
NASA 는 지난 10월 무분별한 정보요청(RFI)을 발표한 후 2021년 12월 추가 계약을 체결 할 계획이라고 발표했다 . 하나 이상의 추가 승무원 수송 차량을 개발하려는 시도에 대한 NASA의 실제 지원이 부족해 보이는 이 RFI는 당연히 우주국이 기존 공급자로부터 더 많은 항공편을 구매해야 한다는 결론을 도출했습니다.
따라서 두 번째 CCP(Commercial Crew Program)가 없으면 Boeing과 SpaceX가 유일한 옵션이었습니다. Starliner 우주선이 아직 무인 시험 비행을 성공적으로 완료하지 못하고 일정 보다 몇 년 뒤처져 있는 Boeing은 이 추가 계약에서 제외된 것으로 보입니다. 반면 SpaceX는 2019년 3월과 2020년 5월에 크루 드래곤 테스트 비행에 성공했으며 궁극적으로 2020년 11월에 우주 비행사 수송 임무를 시작하여 유일한 논리적 옵션이 되었습니다.
따라서 NASA는 SpaceX에 3건의 운송 계약을 추가로 수주하여 CCtCap(상업 승무원 운송 능력) 계약의 총 가치를 약 26억 달러에서 34억 9000만 달러로 높일 것이라고 발표했습니다. 2019년 8월, NASA의 OIG(Office of the Inspector General)에 따르면 원래 26억 달러의 SpaceX가 수여되었으며 이 회사는 개발 및 시험 비행에 12억 달러를, 최대 6개의 Crew Dragon 임무에 14억 달러를 사용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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