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aceX의 차세대 스타쉽 로켓이 첫 번째 위성 발사 계약을 체결했습니다.
8월 18일, 일본 위성 운영자 Sky Perfect JSAT는 2024년 초에 Superbird-9 위성을 정지궤도(GTO)로 발사하기 위해 SpaceX의 Starship 로켓을 선택했다고 발표했습니다. SpaceX 또는 다른 회사가 유료 고객의 위성을 발사하기 위해 Starship을 사용할 가능성을 제기했지만 Sky Perfect JSAT가 그렇게하기 위해 확고한 계약을 체결 한 최초의 고객이 된 것으로 보입니다.
2022년 3월, 모바일 친화적인 인터넷 별자리 스타트업인 AST SpaceMobile의 임원은 SpaceNews 와의 인터뷰 에서 첫 BlueBird 위성 운용을 위해 SpaceX로부터 2건의 발사 계약을 확보 했지만 하나를 위해 Falcon 9를 단호하게 선택했다고 말했습니다. 그 임원은 두 번째 위성이 팔콘 9 또는 스타쉽에서 잠재적으로 발사될 수 있다고 언급했습니다. 8월 18일 기사에서 SpaceNews는 Starship이 AST SpaceMobile의 두 번째 BlueBird 출시 계약에 대한 공식 옵션이며 계약에 따라 2024년 말 이전에 완료되어야 한다고 밝혔습니다.
2019년 5월 SpaceX의 사장이자 COO인 Gwynne Shotwell은 Starship이 터키의 두 번째 국내 제작 통신 위성 을 발사하는 데 사용될 수 있다고 제안 했지만 그녀의 직접 언급은 아직 공식적인 합의로 이어지지 않았습니다.
2021년 SpaceX 는 900만 달러에서 2000만 달러 사이의 가격으로 ~56kg(~124lb)에 달하는 NASA의 작은 TROPICS 기상 위성 별자리를 발사하기 위해 Starship에 입찰 했습니다.
SpaceX는 이미 Starship을 사용하여 훨씬 더 큰 Starlink Gen2 위성을 발사할 계획을 가지고 있으며 NASA와 계약을 맺어 지구 궤도로 수십 번 발사해야 하는 Starship Moon 착륙을 최소 2회 이상 완료해야 합니다.
2020년에 발표된 공식 페이로드 사용자 가이드 에 따르면 SpaceX는 Starship이 급유 없이 최대 21톤(~46,000lb)을 정지궤도(GTO)로 발사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합니다. 로켓의 설계는 그 이후로 상당히 변경되어 저궤도(LEO)에 대한 최대 성능을 약 100톤(~220,000lb)에서 150톤(~330,000lb)으로 향상시켰으므로 GTO에 대한 Starship의 이론적 성능도 향상되었을 수 있습니다.
Sky Perfect JSAT는 새 위성의 예상 질량을 공개하지 않았지만 Airbus OneSat 버스 Superbird-9를 사용하는 다른 계획 위성은 주변에 건설될 예정이며 약 3톤(~6600lb)이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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