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aceX CEO Elon Musk는 Super Heavy Booster B4와 Starship S20이 더 이상 세계 최대 로켓의 첫 번째 궤도급 시험 비행을 지원할 계획이 없다고 말했습니다.
중요한 변화에 대한 소문, 징후 및 보고가 몇 달 동안 비공식 우주비행 커뮤니티 사이에서 흘러나오고 있습니다. 부스터 4와 쉽 20은 2021년 여름 스타쉽의 궤도 시험 비행(OTF)에 배정된 쌍으로 Elon Musk에 의해 처음 확인되었습니다. 쌍이 8월 초에 발사대에 처음 출시되었을 때 Musk는 그들이 할 수 있다고 확신하는 것처럼 보였습니다. 한두 달 안에 궤도 발사 시도를 할 준비가 되어 있어야 합니다. 2021년 11월 Musk가 동일한 Starship과 Super Heavy 쌍이 빠르면 2022년 1월이나 2월에 첫 발사를 준비할 수 있다고 밝혔을 때에도 마찬가지였습니다.
스타쉽의 궤도 시험 비행에 대한 머스크의 최신 업데이트는 그 일정에 대한 낙관론을 계속 이어가고 있지만 몇 가지 주요 변경 사항도 소개합니다.
결정적으로, Musk는 궤도급 발사를 시도한 첫 번째 스타쉽이 이제 완전히 새로운 추력 구조 설계가 필요한 업그레이드된 Raptor V2 엔진을 탑재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그것 은 이미 B4 와 S20 이 추월 되었다는 것을 보장 했지만 Musk 는 또한 나중 의 트윗 에서 그들 이 새로운 쌍으로 교체될 것이라고 명시 적으로 확인 했습니다 .
Super Heavy B7 및 Starship S24로 널리 추정되는 이 새로운 쌍은 헤더 탱크를 크게 수정하고 완전히 새로운 노세콘 디자인, 2차 시스템(가압, 항공 전자공학, 열교환기 등)을 위한 새로운 레이아웃을 포함하여 광범위한 디자인 변경을 특징으로 합니다. ), 그리고 더. 가장 중요한 것은 강철로 가공된 거대한 '퍽'인 추력 구조가 현재까지 모든 Starship 및 Super Heavy 프로토타입에 설치 및 테스트된 Raptor V1 및 V1.5 엔진 대신 새로운 Raptor V2 엔진을 지원하도록 조정되었다는 것입니다
Musk는 SpaceX가 4월 말 이전에 Raptors Ship 24 및 Booster 7에 필요한 39 대를 모두 제작하고(아마도 자격을 부여할) 수 있을 것이라고 믿고 있습니다. – 2022년 5월 말까지. SpaceX CEO가 극저온 증명 테스트, 잠수복 리허설 및 최소한 몇 가지 정적 화재 테스트.
사실, SpaceX는 완전히 구식인 Super Heavy 프로토타입으로 3개의 엔진으로 구성된 단일 정전기 화재 테스트만 수행했습니다. 회사가 부스터 디자인에 확신을 갖기 전에, 하나 이상의 프로토타입이 몇 개의 엔진을 점화하는 것에서 29개 또는 33개의 Raptor를 모두 점화하는 것으로 점진적으로 진화하는 긴 테스트 캠페인을 거치게 될 것이 사실상 확실합니다. 이것이 실제로 SpaceX가 단일 정전기 또는 비행 테스트 없이 Booster 4를 은퇴하는 것으로 보이는 이유 중 하나일 수 있습니다. 모든 필수 작업을 수행하는 것이 궁극적으로 모든 미래의 Starship 및 Super Heavy 프로토타입에 크게 재설계된 엔진.
이것은 Musk의 마지막 몇 가지 Starship OTF 일정 추정치와 마찬가지로 2022년 5월도 매우 낙관적 인 것으로 보입니다 . Booster 7은 잠재적으로 현재 언제든지 극저온 시험을 준비할 수 있지만 Ship 24는 여전히 5개의 큰 조각으로 되어 있으며 아마도 어떤 형태의 시험 준비도 적어도 한 달은 걸릴 것입니다. 그래도 낙관적인 데에는 몇 가지 이유가 있습니다. Booster 7이 Raptor 엔진이나 방열판 설치를 기다리지 않고 이번 달이나 다음 달 초에 기본 증거 테스트를 실제로 시작한다면 SpaceX는 이론적으로 cryoproofing을 완료하고 한 번에 하나 또는 몇 개의 새로운 Raptor를 설치하기 시작하고 정적 발사에서 반복적으로 진행할 수 있습니다. 엔진이 Starbase 에 도착할 때 33개 엔진 중 몇 개에서 모두 .
최소한 그 날카로운 테스트 일정이 가능하지 않더라도 Booster 7은 Ship 24에 대해 최소한 한 달 정도의 추가 테스트가 필요하므로 각 프로토타입이 비행 자격을 갖추기 위해 필요한 불균형적인 테스트 양을 최소화할 수 있습니다. . Booster 4와 달리 Ship 20은 명백한 문제 없이 여러 정전기 화재 및 저온 방지를 완료했습니다.
현재 SpaceX는 스태킹을 위해 Ship 24 섹션을 계속 준비하고 있으며 몇 주 내에 기본 테스트를 위해 쉽게 롤아웃할 준비가 될 수 있는 Booster 7을 준비 중인 것으로 보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