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lon Musk는 재생 에너지 및 전기 자동차 분야에서 중국이 열심히 일한 공로를 인정했습니다. Tesla CEO의 포인트는 Twitter와 Weibo에서 공유되었습니다.
“중국이 재생 에너지 발전과 전기 자동차 분야에서 세계를 주도하고 있다는 사실을 깨닫는 사람은 거의 없는 것 같습니다. 중국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든 이것은 사실일 뿐입니다.”라고 머스크가 말했습니다.
머스크는 자신의 발언에 대해 많은 세부 정보를 제공하지 않았지만 그의 말을 가볍게 여겨서 는 안 됩니다. 머스크는 결국 Tesla의 중국 기반 공장이 회사의 차량 수출 허브가 되었기 때문에 경험의 장소에서 나옵니다.
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 South China Morning Post ) 보고서 에서 언급한 바와 같이 , 머스크의 발언은 CEO가 미국과 같은 국가에 재생에너지 부문을 추진하기 위해 중국과 협력할 것을 촉구하는 것으로 해석될 수 있습니다. 홍콩에 기반을 둔 컨설팅 회사 WaterRock Energy Economics의 Lucas Zhang Liutong 이사는 이 문제에 대한 자신의 생각을 공유했습니다.
“청정 에너지 기술 개발의 가치 사슬에 대한 중국의 기존 능력과 지속적인 투자를 고려할 때 (이 분야)에서 미국과 중국이 협력하는 것이 훨씬 더 생산적입니다.
그는 “배터리 및 스마트 그리드 장비와 같은 청정 에너지 공급망의 일부가 5G에서 볼 수 있는 것과 같은 분기 압력을 받게 되면 장비 비용이 증가하고 많은 개발 도상국에서 탈탄소화 속도가 더 느려질 수 있다”고 덧붙였다.
중국은 의심할 여지 없이 세계 최대의 이산화탄소 배출국이며 지난해 전 세계 배출량의 30%를 중국이 차지했습니다. 그러나 이것이 사실인 동시에 중국은 세계 최고의 수력, 풍력 및 태양광 발전 생산국이기도 합니다. 이것은 Musk가 잘 평가하는 것 같습니다.
머스크는 큰 계획에서 Tesla의 진정한 라이벌 은 전기 자동차 제품과 경쟁하려는 동료 자동차 제조업체가 아니라고 말했습니다. Tesla의 진정한 라이벌은 세계 최대 석유 회사 중 하나인 Saudi Aramco입니다. 그러나 Tesla가 이러한 거대 기업과 경쟁하려면 도달 범위를 확장해야 합니다. 세계 최대 EV 시장인 중국은 Tesla의 확장 목표를 위한 핵심 시장입니다.
'주식 Diary > Tesla global news' 카테고리의 다른 글
Tesla는 Covid 잠금이 끝나더라도 Giga Shanghai 직원을 폐쇄 루프 설정으로 유지 (0) | 2022.06.01 |
---|---|
IDRA, Tesla Cybertruck에 대한 소문이 난 9,000톤 Giga Press의 조립 비디오 게시 (0) | 2022.06.01 |
Tesla의 Elon Musk는 과거 후보자에 대한 지지를 공유하고 11월에 공화당에 투표한 이유를 설명 (0) | 2022.05.31 |
Tesla Gigafactory Shanghai는 폐쇄 전 주간 생산량의 70%에 도달했습니다: 보고서 (0) | 2022.05.31 |
상하이 Tesla 쇼룸, 6월 1일 제한 해제 후 재개장 (0) | 2022.05.31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