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만의 전자 회사인 Foxconn은 이미 Apple의 유비쿼터스 iPhone을 조립하는 것으로 유명합니다. 그러나 화요일에 Foxconn의 Liu Young-way 회장은 Foxconn이 현재 전기 자동차 제조를 새로운 개척지로 보고 있으며 미래에 Tesla를 위해 EV를 조립하기를 희망하고 있다고 언급했습니다.
Foxconn 회장의 의견은 회사의 연례 Tech Day 동안 이루어졌습니다. 그 임원은 Foxconn이 Apple의 iPhone과 같은 소비자 기기를 자동차 제조업체를 위한 전기 자동차에 조립하는 성공 수준을 재현하려고 한다고 언급했습니다. 그리고 세계 최고의 EV 회사인 Tesla는 Foxconn의 훌륭한 고객이 될 것입니다.
“PC 및 휴대폰 시장에 대한 과거 기록에 따르면... 우리는 전체 시장 점유율의 약 40-45%입니다. 따라서 야심차게도 우리는 ICT 산업에서와 같은 종류의 성과를 달성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그러나 2025년에는 약 5%라는 작은 규모로 시작할 것입니다. 언젠가 Tesla를 위해 Tesla 자동차를 만들 수 있기를 바랍니다.” 로이터 통신 에 따르면 Liu는 이렇게 말했습니다 .
연설 중에 Liu는 Foxconn이 실제로 자체 전기 자동차를 판매하지 않을 것이라고 언급했습니다. 대신 고객이 미국, 대만 및 태국에서 생산될 "많은" 전기 자동차를 판매할 수 있도록 돕고자 합니다. Foxconn 회장은 회사가 현재 인도 및 인도네시아의 파트너와 협상 중이라고 덧붙였습니다.
Liu는 Foxconn이 "48년 된 ICT 제조 기반"을 활용하여 잠재적으로 EV 설계 시간을 절반으로 줄이고 개발 비용을 3분의 1로 줄일 것이기 때문에 EV 제조업체에게 많은 것을 제공 할 수 있다고 언급했습니다. “유럽의 갈등과 전 세계의 코로나바이러스 문제에도 불구하고 Foxconn은 EV 전략을 유지했습니다. 공급망 복원력은 항상 Foxconn의 DNA였습니다. 24개국에서 우리의 글로벌 입지는 전기차 산업의 요구를 충족시키는 데 큰 이점을 제공합니다.”라고 Liu가 말했습니다.
Tesla는 Foxconn 회장의 성명에 대한 성명을 발표하지 않았습니다. 그러나 전기 자동차 제조업체는 수직 통합 을 중시하는 회사로 명성을 얻었습니다 . Tesla는 차량과 부품을 사내에서 만드는 데 주력해 왔으며 현재 자동차용 배터리 생산을 모색하고 있습니다. 파나소닉, CATL, LG에너지솔루션 등 주요 배터리 업체들과 대규모 공급계약을 체결했음에도 불구하고 말이다.
그러나 Tesla 는 2010년 말까지 연간 2천만 대의 자동차 를 생산하는 것을 목표로 하는 미래에 대한 야심 찬 계획을 가지고 있습니다 . 이러한 작업을 수행하기 위해 EV 제조업체는 이미 기술 장치를 구축한 경험이 풍부한 Foxconn과 같은 회사와 제휴하는 것을 고려해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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